현재 내집을 보유하고 있으나 수도권 외곽이라는 점. 그리고 자녀의 학업을 위하여 갈아타기를 하려고 합니다.
기존에 워낙 누구나 들어도 아는 경기도 권에서는 평촌이 유명하죠. 현재 거주하는 곳에서 그래도 아는 지역이므로 “평촌”을 임장 위치로 선정하였습니다.
먼저 강남으로의 접근성은 각 단지별로 상이하나 1시간 이내로 접근이 가능하며, 범계역과 평촌역(4호선)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평촌은 택지 조성이 잘되어있는데요 특히나 평남 부분이 생활권이 많은 점. 그리고 학군지가 좋은 점이 있습니다.
거기에 역 주위로는 상권이 형성이 되어있으며, 백화점, 스벅, 킴스클럽, 이마트 등이 몰려 있어 이동인구수가 많습니다. 주말에 분위기 임장을 다녀왔을때에 확실히 평북과 평남의 분위기를 피부로 느낄수 있으며, 역세권 주위 상권이 활발하며, 백화점 이용객들이 많은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리고 평남쪽 아래로는 학원가 형성이 되어있는데요. 100% 학원가 형성으로 방학이나 낮시간에도 많은 학생들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하여 안양시 동안구 쪽을 분위기 임장하면서 각 동마다 다른 분위기를 피부로 느끼는 시간이였습니다.
그리고 동안구 아파트를 59,84타입으로 정리를 하여 나에게 맡는 부분, 내가 선호하는 부분 등을 통하여 소거를 하였습니다.
소거 항목으로는 " 계단식, 방3개 , 전용면적 78 ~ 84 사이, 그리고 동으로는 호계동이나 평촌동인 평남 부분을 선택하여 소거하였습니다.
각 동네의 타입별로 정리한 170의 항목에서 1차 소거를 통해서 추려진 아파트는 31개로 추려졌으며, 이후 매매가를 통해서 2차소거가 발생할때에는 어떤 단지들이 남게 될지 궁금합니다.
분위기 임장을 가기 전 지도의 뷰를 통해서 어떤지 눈으로 한번 확인후 다녀왔으며, 특히나 상업지역, 공업지역을 체크해보았습니다.
상업지역이 어떻게 조성이 되어있는지 한번 체크한 후에 주거지역 옆으로 공업지역이 되어있어 어떤지 체크를 해보았는데요. 직접 눈으로 확인해본 결과, 빨간색 표시되어있는곳이 열병합 발전소가 위치하여 있었습니다.
특히 평촌역 이마트 맞은편에 위치하여 있어서 이곳을 자주 다니시던 분들도 눈여겨 보지 않았다고 하는 말에 조금 놀랐지만 사람의 시선 높이만을 보기 때문에 고개를 젖혀야 보이는 열병합 발전소가 이렇게 가까이에 있는지 확인하고 조금 놀랬던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임장을 갈때에는 지도상의 도로뷰를 꼭 한번 더 보면서 ( 열병합발전소 모자이크 처리되어있음) 이부분은 왜 이러지 확인해보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두번째 분위기 임장에서는 첫번째와는 다른 시선으로 관찰하는 시간이였습니다. 아파트 단지의 상권을 눈으로 사진으로 보면서 왜 지역간 사람들이 좋아하는곳인지에 대해서 알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댓글
벌써 과제완료하셨군요~수고많으셨습니다 재테커님
우와! 과제도 엄청 열심히 하셨네용^^ 고생하셨습니다! 응원합니다!^^
과제 너무 멋진데요!!! 임보까정 멋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