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정리한 단지 정리 엑셀 파일 화면 캡쳐 이미지 첨부
부동산의 가치를 판단하는 필요한 기초적 자료들을 나열하고 비교해 볼 수 있는 좋은 툴을 배운 느낌이라 좋았습니다. 작성하며 아파트의 특성이나 평형, 구조 연식등을 보며 해당 아파트와 건물에 대한 이해도를 좀 더 높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내가 선택한 지역의 ‘지역 임장’ 시, 현장에서 본 내용 정리 및 느낀점 작성하기
(사진과 느낀점을 함께 작성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첫 지역 임장이라 떨리는 마음으로 임했습니다. 평촌이라는 도시에 관심에 가지게 된 것은 주변 지인들의 소문도 있었지만, 무엇보다 아내의 직장인 지정타와 가까우면서 학군이 좋아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현장에 가서 본 평촌과 평촌 학원가는 정말 아이를 키우기 좋은 환경이었습니다. 생활권은 범계역을 기준으로 평남과 평북으로 나뉘어져 있어 평북은 범계역 주변의 마트와 백화점을 중심으로 상권을 이용합니다. 평수가 작은 복도형 구축 아파트가 많고, 주로 지하철역이 가까워 출퇴근을 하는 20~30대 직장인들 맞벌이 신혼부부에게 작은평수가 인기가 좋을 것 같습니다. 대체로 한적하고 술집이나 유해시설은 거의 없습니다.
평남도 유해시설과 술집이 거의 없지만 도로 상대적으로 넓으며 학원가 중심으로 생활권을 이루고 있습니다. 평촌 학원가는 엄청나게 거대한 학원가로 상가건물이 엄청난 규모로 길게 늘어져 있으며 대부분이 교육관련 학원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1층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분식, 햄버거, 김밥 등의 상가가 있고, PC방이나 술집은 찾기가 어렵습니다. 그나마 상가 뒷편에 조금씩 있는 편입니다. 학원과의 접근성과 동네의 분위기를 보았을 때 정말 아이키우기 좋은 환경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공부에 집중할 수 있게 하는 만큼 어른들에게는 조금 지루한 동네일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실제 실거주 생각을 가지고 갔으나, 아직 아이가 없고 낳는다고 해도 학원을 보낼 나이가 많이 남아 평남에 주거로 투자하는 것에 대해 조금 고민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주변에 신축이 지속 들어오는 변수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미 임장 경험이 있으신 조원분들과 조장님들이 잘 리드해 주셔서 지역 임장을 잘 끝마칠수 있었습니다.
댓글
투자열공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