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중급반 똘똘한 1채로 4이좋게 은퇴하조 랏라이트] 랏라이트의 최고의 내집마련 프로젝트 1주차

 

제목: (랏라이트)의 최고의 내집마련 프로젝트 1주차🏘️

 

  1. 열심히 정리한 단지 정리 엑셀 파일 화면 캡쳐 이미지 첨부 

  2. 내가 선택한 지역의 ‘지역 임장’ 시, 현장에서 본 내용 정리 및 느낀점 작성하기 
    (사진과 느낀점을 함께 작성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강서구 단지 정리 리스트

 

 

 

2. 내가 선택한 지역 : 강서구

임장 후기 - 14조 첫만남! 조장님이 선물로 주신 핫팩덕분에 너무 추운날씨지만 따듯하게 임장을 할수있었당!

 

-염창 : 지난번에 왔을 때보다 좀더 젊은 사람들이 많다고 느꼈다. 중간대로를 구분지어서 위쪽은 좀더 아파트위주고 아래쪽은 주택,상가,시장분위기로 분위기가 상반되었다.

 

-증미 : 갑자기 큰대로변과 큰 회사같은 큰건물들이 많았다. 아파트단지들도 좀더 세대수가 많고 큼지막한 느낌

 

-가양 : 단지 바로앞에 큰상가들이 많고 상가안에 실거주에 필요한 모든 가게들이 있어서 살기 좋을것같다고 느꼈다.

강서구청 : 이곳은 처음와봤는데 구청주변에 굉장한 유흥가들이 있었다. 낮에 가서 한적했지만 밤에 오면 엄청나게 사람들이 많을것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구청주변이라 그런지 커다란 오피스텔 건물들이 많았다. 법무사무실같은 것도 많았다. 

 

-우장산 : 왜 우장산이 살기좋다고 하는지 깨달음. 정말 끝이 안보이는 대단지인 강서힐스테이트와 우장산 아이파크가 양쪽에 있어서 아이들키우기에 정말 좋을 것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2600세대는 말만 들어봤지 실제로 보니 정말 웅장했다. 언덕이 좀 높아서 조금 어려울수는 있지만 우장산역도 바로앞이고 가격이 비쌀만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큰대로변 반대편에는 완전히 주택단지여서 빌라들이 많았고 송화시장이 엄청크고 사람들도 많아서 주변사람들이 좋아할것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명덕외고,명덕여고,명덕고 이렇게 세개가 몰려있는 학군지라서 학원들이 정말많았고 대형학원이 아니라 작은건물에 있는 학원들이어서 신기했다.

 

-발산 : 우장산힐스테이트도 2000세대가 넘는 큰단지이고 바로앞에 큰단지상가가 있어서 편리해보였다. 확실히 발산역쪽은 유동인구가 많고 나이드신 분들이 많이보였다. 병원도 많음.

 

 

추운날씨에 너무나 고생한 우리 조원들 최고!


댓글


랏라이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