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월급쟁이늘보씨입니다!
내집마련을 위해 매물임장하기가 마지막 과제인데요!
작년 5월(?) 내마중을 첫수강했을때 정말 호기롭게
쉽게쉽게 매물을 예약하고 갔던대비 이번 성북구 매물예약은
쉽지 않았네요 ㅠㅠ..ㅎㅎ
지역은 성북구와 은평구 였는데
은평구는 매물 예약에 실패해서 성북구 매물 임장 후기에 대해서만
작성해보겠습니다.
아파트명 : 래미안길음센터피스
연식/세대수 : 2019년 / 2352세대
입지요소 : 강남 56분 / 도심 32분 / 여의도 41분 / 판교 63분 / 가디구디 57분 / 마곡 56분 / DMC 47분
주변 환경은 길음뉴타운으로 모두 아파트가 몰려 있어 균질성이 좋다.
성북구에 위치한 학교는 아니지만 바로 건너편 강북구에 사립초인 영훈초가 있어 그 수요로 이사오시는 분들도 많다고 한다.
언덕이 있는편인데 길음뉴타운 자체가 언덕이 많아서 이부분을 단점으로 보기는 어려울 것 같다.
미아사거리역으로 나와 왼쪽으로 조금만 걸어보면 이마트와 현대백화점이 있어 생활 환경도 편리하다고 생각이 들었다.
네이버 매물 호가 최저가는 11억이지만 현장의 분위기는 10.7까지도 가능한 분위기였으나 장위뉴타운 입주로 인하여 전세가가 많이 아쉬웠다.
단지느낌
-단지임장시 성북구 대장 아파트 답게 단지 내 어르신들이 골프백을 들고 다니시고 조금 정돈되고 부유해 보이는 느낌이 들었다.
-성북구 뿐 아니라 길음에서 이 아파트를 대체할 만한 수요가 많이 없다는 판단이 들어 1년정도의 공급만 견디면 좋은 선택이 될거라고 생각이 들었다.
-실제 매물 임장시에도 부사님의 말을 들어보니 내 판단이 맞았음.
-로얄동로얄층은 상가쪽보다는 안쪽이라고 하는데 특별하게 가격이 달라질 정도의 선호도는 없다고 함.
수리상태
#매물1. 아파트멘터리라는 인스타에서 유명한 고급 인테리어 업체에서 수리할 만큼 특올수리 상태가 맞았음. 새아파트임에도 확실히 다른 매물보다는 깨끗한 느낌이 들었고 향 층도 모두 RR이라 좋았다. 조합원물건이라 확실히 좋은 매물임은 맞았음
#매물2. 어린 아들을 키우는 신혼부부가 사는 집이었는데 아무래도 어린 아들이 살다보니 집 곳곳에 낙서가 심하게 되어 있어 전세레버리지 투자로 하기에는 어려운 상태였다. 하지만 도배 정도만 하고 청소하면 충분히 괜찮은 느낌이었음. 중대하자는 없었음.
분위기, 협상
-강의에 나온것과는 다르게 생각보다 매물을 보러 오는 사람들이 많았음. 예약이 너무 많아서 부사님들 피로도가 굉장히 높은 상태였음. 투자자들보다는 실거주자들이 많아 보였다.
-하지만 호가보다는 확실히 3-4천 정도의 가격 네고는 충분히 가능한 분위기였다. 부사님께 여쭤봤을때 이사철이라 갈아타기 수요가 많은것 같았다.
매물임장 용기 기세 필요
- 실거주자로 예약했던 지난 내마중과 달리 투자자로 연락드리니 매물예약 부터 전임까지 여전히 쉽지 않다.
아무래도 젊은 여자가 10억이 넘는 아파트를 투자한다고 하니 의심부터 하시는 것 같은데 ㅠㅠ
“ 투자금 얼마 있으세요? ” 정말 이 물음표에 노이로제가 걸릴것 같다 ^^,,
그나마 찾아낸 방안이 10억정도 증여받았어요인데
솔직히 얼마가 있는지 내패를 까고 싶지가 않다..
투자금이 얼만지 말을 안하면 매물예약 자체가 어렵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투자하려면 꼭 해내야할 중요한 것 중 하나이기에 기세로 계속 도전해봐야겠다.
다 작성하고 나니 제가 봤던 매물의 갯수가 많이 아쉽네요..
다음달에는 무엇보다 중요한 매물임장에 좀 더 집중하는 달이 되어야겠습니다!!
댓글
월급쟁이늘보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