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 입지분석 [내집마련 중급반 1기 52조 플라토]

-남편이 아주 예전부터 용산을 많이 언급하곤 했는데, 제가 잘 모르는 지역이라 관심없이 지나치곤 했습니다. 이번 기회에 분석을 하며 객관적인 시각에서 살펴보는 기회를 가져보았습니다. 하지만 고민되는 부분이 있기에 이에 대한 한계점을 내집마련+투자 관점에서 어떤 시각을 가지고 바라보아야 할지 아직까지 해결되지 않는 부분을 조금 더 공부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3.학군

90.9% (16년 기준)-> 80%(21년 기준)



5.과거시세(전고점, 최근 전저점)_아실


6.결론

-투자를 포함한 내집마련을 생각하고 갈아타기를 하려고 하니 고려해야 할 요소가 더욱 많아지는 것 같다.

-특히 학령기 아이를 키우기에 거주분리를 하고 투자 후 학군지에서 전세를 사는 선택지1과 학군지를 내집마련으로 해서 갈아타는 선택지2 사이에서 어떤 선택이 더 큰 수익률+거주 만족도를 가지고 오게 될지 고려하다보니 복잡해지는 부분이 있다.

-리모델링 단지의 경우 재건축과는 다르게 사업성이 떨어져서 진행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를 많이 봤기에 이 부분에 대한 공부가 더 필요하다.

-부동산 사장님께서 용산이라고 다같은 기대감이 있는 것이 아니라며 재건축 단지 외에 용적률이 높은 단지들은 사업성이 떨어져서 가격에 별로 영향이 없다고 말씀하셔서 고민이 되는 부분이다.

-조금 더 공부를 하고 서울의 단지들을 살펴보며 나의 상황에 맞는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댓글


플라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