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에서 그나마 학군도 괜찮고 학원가가 있고 역세권에 상권도 잘 되어 있는 투자로 적합하지 않지만 살펴봐야 하는 곳이라고 판단하여 매물 입장을 하기로 했다.
1. 단지 임장 할때도 연식이 좀 있지만 괜찮은 단지라고 생각했는데
초등학교도 가깝고 단지관리도 잘 되고 있어서 살기 좋은 단지라는 느낌이 든다.
2. 아이들 고등학교까지 키우기 좋아서 20평대에서 30평대로,
30평대에서 40평대로 평수를 늘려서 이사하는 경우가 많아서 수요가 어느 정도 있다는 설명을 들었다.
3. 매물임장 한 것 중 가장 좋은 매물은 연식이 있어서 도배와 몰딩을 수리해야 하지만 다른 수리를 안해도 되는 매물이었다. 20평대 중 몇개 없는 남향으로 되어 있는 매물로 층도 좋아서 해도 잘 들어오고 탁트인 매물이다.
4. 20평대는 대부분 1명의 미취학아동이 있는 부부가 많았는데 거주민들의 이야기를 들으니 또래의 아이들이 정말 많이 살고 있다고 한다. 확실하게 아이키우는 괜찮다고 느끼는 듯하다.
5. 3개의 매물을 봤는데 수리를 하나도 안 한 곳도 생각보다 상태가 괜찮아서 건축시 자제도 괜찮은 것을 사용한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6. 커뮤니티 시설이 없어서 아쉬움이 있다.
강서구에 최근 투자자들이 많이 오는지 가격이 좋은 물건은 매물 임장 잡기가 어려웠다.
해당 매물 임장 할 수 있는 단지를 좀더 고민해 봐야겠음.
염창쪽은 매월 1,3주차 토요일은 부동산 영업을 안한다고 해서… 매물 입장 잡기가 쉽지 않음.
해당 지역 부동산 휴일을 미리 파악하여 임장 스케줄을 정해야 할듯…
3. 임장 후 바로바로 기록해야 정확하게 기록할 수 있어서 바로바로 기록하는 습관 들이기.
댓글
지구별주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