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물임장 후 느낀점, 보완할 점, 앞으로 6개월~1년 이내 내집마련 계획을 작성해서 업로드해보세요 :)
A단지 : 1순위 단지로 12월에도 해당단지 매물임장을 갔었는데 새로운 조건의 물건이 나와 가게되었음. 전세가 껴있는 물건이었는데 샷시 등 수리 하나도 안되어있고 세입자가 험하게 써서 상태가 많이 좋지 않았음. 사게된다면 전세입자가 나가게된다면 반드시 수리해야할 집. 다만, 전세입자 만기시점이 공급이 없는시점이긴 했음. 지난번에 봤던 물건은 이미 거래가 되었다고했는데 어제 호갱노노 실거래뜸..!! 전체적으로 제일 맘에 드는 단지이나 타이밍의 문제인지… 네고가 가능한 물건은 보이지 않고 컨디션 좋은건 굳이 이 돈으로..? 생각듬.
84치고 구조가 잘 빠진 타입은 아님.
B단지 : 호갱노노등을 보면 구조가 잘빠졌다. 넓게 빠졌다 말이 많아서 꼭 매임가보고 싶었던 단지. 광폭베란다가 있어 진짜 넓어보임. A단지와 같은 84인데 B단지는 40평은 되보임..!! 마찬가지로 전세입자 거주중이나 깨끗하게 쓰심. 연식이 A단지보다 조금 더 좋아서 그런지 기본집에도 불구하고 깔끔하고 꽤 나쁘지 않음. 가격대도 나쁘진 않으나 전체적인 입지가 좀 걸린다..!!
C단지 : 최초로 예약없이 워크인부동산 통해 보러간집.!! 관심 있던 단지였는데 사실 59는 너무 오른것 같아 84가 보고싶었는데 최근 84는 너무 많이 올랐고 투자금 밖이어서 가격이나 알아보자 하고 갔는데 역시 84는 감당불가…
볼 수 있는 59물건 있어 보게됨. 59치고도 진짜 좁음… 입구동이라 선호도가 있을듯했으나 서향이라 안좋아할수도있을듯. 여기도 수리 안된 기본으로 하게된다면 수리를 해야할듯했으나 올수리까진 안해도 될듯했음.
고점대비 15% 밑으로 빠진 단지이고 회복을 꽤 한 단지. 이 가격이라고? 약간 의문드는 단지..
매물 임장하면서 매번 느끼는 보완할 점인데 부동산 사장님에 휘둘리지 말자!라는걸 제일 크게 느낌.
조금 더 내가 중심이 되서 매임해야겠다고 느낌.
그리고 진짜 찐 투자를 위한 단지이면 전세입자한테 말걸고 물어봐야함.
토지거래허가제가 풀리면서 1급지가 장난 아닌데 내가 보는 급지는 전혀 영향이 없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매임을 하다보면 생각보다 이게 아랫급지에도 영향이 있다는게 느껴진다.
작년 여름이 생각나면서 이럴때일수록 더 조급해지는것 같은데 조금 더 워워..하면서 가격조정이 되는
이유있는 물건을 찾아야할때가 아닌가 싶다.
댓글
크으 고고쑤님 현장감이 살아있는 매물임장 후기네요🥹 부사님께 휘둘리지말자!!!! 화이팅입니다 💪🏻 고생많으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