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내마중 15기 3개월 안에 내집9하조 몽쉘] 평촌어바인퍼스트 매물 임장 후기

  • 25.02.28

 

과제 작성 안내

매물임장 후 느낀점, 보완할 점, 앞으로 6개월~1년 이내 내집마련 계획을 작성해서 업로드해보세요 :)

 

1. 매물 임장 후 느낀 점

 

 전화로 매물을 예약하고 찾아갔는데 상담 일지를 적으시는 사장님 모습을 보면서 굉장히 꼼꼼하시고 일 잘하시는 사장님이겠다는 느낌이 들었다. (내마기 때 너나위님 말씀처럼 사진 보고 골랐습니다만…관상은 과학인가요?ㅎㅎ) 지금 사는 곳도 물으시길래 ‘이건 왜 물으실까?’ 궁금했는데 집 보러 가는 길에 사장님께서 “요즘 스터디를 하는지, 맨날 전화만 와서 투자하신다는 분들에게는 집 안 보여드려요.”라는 말을 듣고 잠시 뜨끔했다. 그래서 “저는 결혼 예정이라 어바인퍼스트는 실거주로 보고 있어요. 저는 직장이 OO이고, 남자친구는 직장이 OO이라서요.” 라고 했더니 “아, 그럼 딱 중간이니 위치 좋네요.” 이 때부터 조금 경계심이 줄으신 느낌이 들었다.

 과거에는 빌라, 시장통으로 어수선했다고 들은 호계동이 대단지 신축으로 바뀌면서 많이 변한 느낌이었다. 퇴근 후에 매물임장을 했는데 단지 주변으로 가족끼리 저녁 먹으로 나오는 모습도 보이고 학원가로 걸어가는 학생들도 볼 수 있었다.

 입주한 지 딱 4년 된 신축이다 보니 내부 상태는 사실 대부분의 집들이 깔끔했다. 거주자의 성향에 따라 약간의,, 흔적들이 있기도 했지만 크게 수리를 할 부분들은 없었다. 다만 경수대로에 인접한 동의 매물도 보게 되었는데 사장님께서 지금은 창문이 닫혀 있어서 안 들리는데 도로 소음은 좀 있다고 하셔서 양해를 구하고 창문을 열어 보니 생각보다 소음이 꽤 심했다. 창문 열어 놓고 있는 걸 굉장히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대로변 쪽 동은 피하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바인퍼스트는 현재 굉장히 많은 매물들이 나와 있었는데 나는 결혼 후 입주할 실거주를 생각하고 본 매물이었기 때문에 현재 전세 임차인이 거주하고 있는 집을 보았다. 안양이 전체적으로 전세가가 낮아서 그런 매물들이 더 잘 깎일 것이라 생각하고 접근했는데 매수 의사만 확실하면 조율이 들어갈 거라고 하셨다.

 사장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잔금이 한 달 정도 남은 물건도 있다 보니 돈만 있다면 급매 잡는 건 실거주로도 가능하다고 하셔서 정확하게 얼마까지 깍일지는 매수 의사를 정확하게 밝힌 후에 확인해야 할 것 같긴 하다.

 부동산에서 잠깐 이야기하는 중에도 매도 희망자들이 계속 문의가 들어오는 모습을 통해 지난 주에 매물임장을 했던 수지와는 분위기가 사뭇 다르다는 느낌을 받았고 실제 강의에서 너나위님께서 해주시는 말씀을 듣고 같은 수도권 4급지인데도 안양은 공급 폭탄으로 인해 분위기가 정말 많이 다르다는 것을 느꼈다.

 

 

2. 매물임장 후 보완할 점

  1. 사장님이 투자금이 얼마냐는 질문에 종잣돈을 너무 뻥튀기했다. 조장님께 여쭤보면서 이런 질문에 어떻게 답해야할지를 알 수 있었다. 조장님 감사합니다ㅎㅎㅎㅎ

  2. 급매 나오면 연락줄까요? 라는 이야기를 하셨지만, 한 번씩 연락도 드리고 라포 쌓으면서 내 예산 단지들을 비교평가해서 몇 개의 후보 단지들을 정확하게 못 박는 게 필요하겠다. 그 이후 협상하면서 열심히 깎아 보자!


댓글


몽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