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1주차 과제에서보다 더 많은 단지를 리스트 업 해서 1~2주차 주말마다 성북구 전체를 단임을 하였다.
성북구를 택한 이유는 거주분리로 서울, 수도권에 이미 결정을 투자를 하겠다고 1년 이전부터 결정을 내려서 최근 동대문구 앞마당을 만들어 이번에는 1강 강의에서 따라했을 떄 현 종잣돈+1억에 많이 걸리는 곳들이 4~5군인데 강남접근성 및 환경 등 여러요소로 보아 4군 이내로 타겟팅을 했고 노원구는 강남이 멀고 이미 좋은 입지는 가격이 많이 올라 제외하고 그 다음 4군 중 가장 많은 단지들이 나온 곳이 성북구이서이다.
(실전반 슈퍼래빗 튜터님께서 내가 수지를 고민하니 그 종잣돈이면 성북구도 추천해주신 것도 있다. 튜터님 감사합니다 덕분에 서울까지 더 투자 반경을 넓히게 되었어요^_^*)
총 23개 단지가 후보에 걸렸고 직접 모든 단지를 임장을 했고 생활권 및 단지선호도 그리고 강의에서 너나위 멘토님과 새벽보기 튜터님께서 말씀해주신 전고점 대비 25%이상 떨어지고 방3개에 강남접근성이 1시간 이내에 연식이 좋고 환경도 좋은 곳 중 가장 좋은 3개를 비교평가 해보았다.
역시 현 1등 생활권 길음뉴타운 비록 성북구가 거의 언덕이라 아쉽고 물론 지하철 역과도 접근성이 아쉽지만 뉴타운이라는 커뮤니티, 환경, 그리고 그 곳 거주민들이 떄깔이 달랐다. 그래서 최종 1등은 길음C단지를 택했다.
심지어 전저점보다 현재 호가가 더 적네
이번 성북구를 하며 느낀게 뭔가 동대문구 떄보다 전세가가 많이 오른 것만 같은 느낌?
최종 투자를 결정할 지는 6억대 다른 앞마당과 비교해보도록 해야겠다.
댓글
나는된다7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