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마중15기 사(4)고 팔(8)고 하지말고 좋은 자산 쌓아가조 아기수달] 울산 남구 매물임장 후기!

1. 매물 임장 후 느낀 점

이전부터 내집마련으로 해보고 싶었던 단지 중 하나인 번영로두산위브 아파트의 매물임장을 다녀왔습니다. 몇달 전 매임했을때와는 달리 매력적으로 느껴질만한 매물은 없었던 것 같고 그중 제일 가격이 저렴한 매물을 선정해 임장했습니다.

 

2017년식으로 연식이 곧 10년차가 되어 가다 보니 전세 빼기에는 무난한 컨디션이지만 실거주를 생각했을때는 조금의 보수는 필요할 것으로 보였습니다.  타워형과 판상형, 동향과 일부남향의 가격차이가 그리 나는 편은 아니라서 이왕이면 고려해볼 수도 있지만 그리 중요한 부분은 아닌 것 같아 보였습니다.

 

단임때와 마찬가지로 매임 과정에서도 아이들의 모습이 많이 보였는데 그만큼 구매력이 좋은 연령층의 가족단위가 많이 거주하는 것으로 예상되어 실거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 매물임장 후 보완할 점

지난 달 부산 동래구 임장때 부족했던 점들을 복기해보았습니다.

-사전 조사가 부족했던 점

-사전 조사가 부족해서 부사님에게 공부하러 온 듯한 느낌을 준 점

-부사님에게 거주 연락 못드린 점

이번 매임에서는 이 3가지는 지키겠다는 생각으로 매임에서는 임했고 덕분에 부사님과 티키타카 하며 재밌게 모임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이번 매임때 부족했던 점은 상품성에만 집중해서 살고 있는 사람들의 분위기를 조금 더 느끼지 못했던 점이 아쉬웠습다. 다음 매임에는 상품성도 좋지만 살고 있는 사람들의 분위기가 어떤지를 조금더 느끼면서 선호도와 연결시켜 보겠습니다!


댓글


아기수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