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물임장 후 느낀점, 보완할 점, 앞으로 6개월~1년 이내 내집마련 계획을 작성해서 업로드해보세요 :)
*동/호수나 구체적인 가격, 부동산 명이 노출되지 않도록 유의하여 작성하세요.
제가 매임 예약을 했던 단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신봉 신봉마을자이2차
신봉 서홍마을벽산블루밍 (신봉 한일 추가)
성복 버들치마을경남아너스빌2차(버들치마을경남아너스빌1차 추가)
풍덕천 보원
-신봉 신봉마을자이2차
대단지 구축이고 33평입니다. 옆에 신봉마을LG1차 아파트가 있는데 구조가 동일했습니다.
사실 전화임장을 1차 매물을 했는데 매물이 반전세이고 투자금이 많이 드는 상황이어서 날아갔으나,
부동산 사장님께 다른 매물을 물어보니 신봉마을자이2차 아파트에 같은 가격 매물이 있다고 하시며 추천을 해주셨습니다.
이래서 네이버부동산에 있는 매물은 가짜이고 전화를 해봐야 하는구나 느꼈습니다.
주인 거주였으나 전 주인이 이사간지 이틀이 되어서 공실 상태가 되었습니다.
엘레베이터와 주차장은 연결이 안되며,
뒷 동이었는데 실제 실내에 들어가보니 수리가 필요한 집이었고
도배도 필요하여 수리를 좀더 해야 전세를 많이 받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신봉 서홍마을벽산블루밍
33평이고, 수리가 안된 집이었습니다.
주인이 거주하셨고, 주차장은 엘레베이터 연결이 되어 있었습니다.
뷰가 좋았으나 구석에 결로가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신봉 한일
32평이고, 벽산블루밍만 매임 예약을 했는데 부동산 사장님께서 옆 단지인 한일 아파트 매물을 소개시켜주셨습니다.
특올수리로 서비스 공간이 많고 올확장 상태였습니다.
32평이었으나 실제 체감으로 넓게 보였으며 탑층이어서 누수나 결로를 물어보니 탑층이어도 위에 지붕이 있어 그런 걱정은 없다고 해주셨습니다.
뒤쪽 광교산이 보였는데 공사한 흔적이 있어 물어보니 타운하우스 짓기로 되어 있는 부지인데 부도가 났다고 하셨습니다.
-성복 버들치마을경남아너스빌2차
33평이고, 203, 204동이 로얄동으로 엘레베이터부터 고급스럽고 세련됨이 느껴졌습니다.
세대수가 200세대인데 젊은 사람들이 좋아해서 경남아너스빌1차 아파트보다 전세나 매도가 잘 된다고 하셨습니다.
앞동과 뒷동 가격 차이는 5천이고 전세는 수리여부에 따라 3천이 차이난다고 하셨습니다. 확장이 되어서 좀 넓어보였습니다.
1차보다 2차를 선호하고 출근은 광역버스로 바로 강남가는 버스가 있어 그렇게 출근한다고 하셨습니다.
엘레베이터가 주차장에 연결되어 있어서 사람들이 좋아한다고 하셨습니다.
뒷쪽 숲 뷰이고 싸게 나와 네고는 어렵다고 하셨습니다.
-성복 버들치마을경남아너스빌1차
33평이고, 1차는 원래 매임 계획은 없었으나 부동산 사장님께서 추가로 보여주신 매물입니다.
단지 배치가 길게 되어 있어 앞동과 뒷동에 대한 선호가 다를 것을 예상했는데 생각보다 크게 나지 않았습니다. 2천 정도 차이가 난다고 하셨습니다.
엘레베이터가 주차장에 연결은 안 되어있고, 비확장 구조였습니다. 2차와 마찬가지로 전세는 수리 여부에 따라 3천 차이가 난다고 하셨습니다.
할머니 어르신 혼자 사시는 집이었는데 깨끗하긴 했지만 혼자 쓸쓸해 보이셨고 어르신이 많이 사시는 구나 라고 느꼈습니다.
-풍덕천 보원
수지에서 제일 좋은 생활권이어서 그런지 몰라도 다른 단지 매임을 하면서도 예약한 시간에 올 수 있는지 계속 연락이 왔습니다.
그만큼 바빠보이셨고 왠지 매임예약하고 안 온 사람들이 있어서 그러지 않았을까 추측도 되었습니다.
실제 시간에 맞추어 부동산에 도착하였는데
계약하는 현장이었고 뒤에서 가만히 앉아서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지켜보았습니다.
시간이 지나서 계약이 마무리되었고 매물을 보러 아파트에 들어갔습니다.
같이 공동중개하시는 부동산 사장님과 매물을 보고자 하는 분들이 많이 보였고 같이 매물을 보러 들어가기도 하였습니다.
방 3개, 화장실 1개 24평이었고, 리모델링 이슈가 있으며 대기업 직원도 많이 살고 있다며 브리핑을 해주셨습니다.
여러 매물을 보여주셨는데 매물에 따라 달랐지만 오래된 아파트라 대부분이 수리가 필요했으며 상황이 달라 중간중간 오가는 틈에 핸드폰에 정리를 하였습니다.
전임을 많이 해서 주변 단지에 대한 상황 파악과 부동산 사장님의 친절함을 확인한 후에 매임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매임 예약을 위해 전화 상으로도 친절하다고 생각되지 않은 부동산 사장님이 한 분 계셨는데 실제 가서 보니 말도 빠르시고 친절하지 않다는 게 많이 느껴졌습니다.
저에게 공부를 더 하고 와야겠다며 그런 말씀도 해주셔서 기분이 좋지는 않았습니다.
주인/세입자 분에게도 매임을 하면서 집 상태나 불편한 점도 잘 물어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3. 앞으로 6개월~1년 이내 내집마련 계획
2025년 9월은 0호기 입주로 바쁠 것 같습니다.
저의 6개월~1년 이내 계획은 앞마당을 계속 늘려갈 것 입니다.
우선 3월 내집마련 실전반을 통해 투자 실력을 좀더 키우려고 합니다.
목표를 보면서 저의 확언인
2027년 수도권 2채 또는 서울 1채 매수
2029년 서울 38평(34평) 1채 매수
2034년 광장힐스테이트(서울 광진구 대장단지) 84타입 1채 매수
을 위해 지금 내가 어떤 것을 해야 할지,
얼마를 모아야 할지 플랜을 짜는 것이 좋을 것 같고
역산하여 차근차근 그런 계획을 이루어나갈 것입니다.
댓글
박곰돌1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