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물임장 후 느낀점, 보완할 점, 앞으로 6개월~1년 이내 내집마련 계획을 작성해서 업로드해보세요 :)
첫 매물 임장은 다른 팀과 만나서 같이 한 단지에서 3개를 보는일정이었다.
생각보다 빠르게 물건들을 보는 느낌이었다.
처음 매임이다보니 긴장도 하고 놓치는 부분이 있을까 매임 전 유의사항과 체크리스트를 유념하고 갔지만
다른팀 (투자목적인듯, 부부인데 너무 수다떠는것에 집중) 이 부사님 말씀에 집중을 안하는 듯 하셨는지 부사님도 대충 보여주고 다른 일정을 소화하듯 진행되는거 같아 아쉬웠다.
매임은 살고 계신 분들에게 최대한 예의를 갖추면서도 내가 봐야할 건 놓치지 않아야하기에 F 와 T 가 공존해야한다는걸 느꼈다.
같은 단지지만 방향에 따라, 뷰에 따라, 층에 따라 거주 선호가 확실히 차이가 나겠다 싶었고,
수리의 정도 집 컨디션이 집값에 영향을 크게 줄거같다고 느꼈다.
매수 후 전세 놓는것에 대한 불안감만 있었지만, 내가 진짜 살집이다 라는 생각으로 임한다면 전세놓기도 잘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도 들었다.
중간 쯤 되니 체력적으로 정신적으로 에너지 소비가 많이 된다는걸 느꼈다.
부사님과의 보이지 않는 심리전과 긴장감도 있고 하다보니 중반이후에는 집중력이 많이 떨어졌다.
-→ 시간 ,체력 분배를 잘해서 효율적으로 매임 루트와 일정을 짜는 연습하자.
2. 연세 드신 주인분이 거주하는 물건을 매임 하다 보니 나도 모르게 대충 집을 보고있다는걸 알았다
그동안 공부해왔던 로케이션 !! 이 집이 어디에 있냐!! 입지를 우선순위로 보지 못하고 있던것이다
-→ 외관, 집 컨디션, 거주민 모습으로 집을 판단하지말자.
3. 매임 일정에 없던 물건을 만나다
일정 중간 우연히 들른 부동산에서 부사님과 대화중 주인전세 조건으로 오늘 가격이 떨어졌다고 하시는 급매물건을 만났다.
비선호 지역이라고 생각했지만 바로 옆 재건축 소식 ,성동구에서 귀한 평지, 남향, 넓은 동간 , 동대문 중구까지의 접근성
부분에서는 가치가 있다고 판단되어 급하게 물건을 보러갔다.
나의 종잣돈 예산에도 들어오네 ? 나 이러다 계약하겠다 싶었다 너무 쉽게 마음을 주지말자
-→ 흥분하지말고 물건이 마음에 들어도 2번 3번 4번 5번 의심하고 생각하고 배운것 복기하기!!! 한번은 무조건 바로 부동산에서 탈출하자.
댓글
뭉치부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