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물임장 후 느낀점, 보완할 점, 앞으로 6개월~1년 이내 내집마련 계획을 작성해서 업로드해보세요 :)
*매물임장 진행한 단지 중 가장 내집마련 하고 싶은 단지로 제목을 설정해보세요!
*동/호수나 구체적인 가격, 부동산 명이 노출되지 않도록 유의하여 작성하세요.
답십리동 두산 아파트
매물임장 실시한 동 중에 제일 정문에 있는데 역에서는 가장 먼 동으로 가게 되었다.
중층 / 서향/ 복도식 / 방 3/화 1 이었고, 전반적으로 올 수리된 상태였다. 특별히 누수, 곰팡이, 결로 등은 확인되지 않았으며, 전반적으로 살기에는 좋아 보였다. 매물 임장 당일 비가 많이 오는 중이었어서 해당 매물은 복도에 외부 차단 창이 설치된 상태였다. / 다만 거주자가 2채 보유자로 3년 동안 팔지 않아도 돼서 급하지 않은 상태였고, 네고 등 집 상태에 대해 비협조적인 태도를 보였다.(사면 사고, 말면 말고)
=> 단지임장 시 나홀로 아파트 보다는 나름 아파트끼리 뭉쳐 있으나, 균질 되지 않은 상태로 차량 이동 시 오토바이, 차량 통행 많음으로 위험해 보였다.
=> 여김 없이 부동산 사장님은 바로 베란다로 향하여 뷰를 보라고 하셨다. / 아쉽게도 사진은 잘 못 찍게 하였다.
=> 요즘 매수 우위 시장이라고 하지만 .. 동대문구는 그렇지 않은 듯 하였다. 3강에서 너나위님께서 가격 조정 안되고 있다고 왜 다 거기로 몰려갔냐고 하신 말씀이 잘 맞았다.
답십리동 동아 아파트
동아 아파트 101동을 보았으며, 나름 남향이라고 하셨다. 그러나 비가 와서 그런지 중상층(복도식/남향/방3/화1) , 4층을 보았는데 두 곳 모두 곰팡이가 득실거렸지만 말을 꺼내진 않았다. 또한 해당 동에 대해서 지하주차장 연결 없이 외부로 나가서 주차장 진입하는 형식이었다.
=> 부동산 사장님께서 부동산 사무실로 와서 동향이나, 3층 쪽에는 갭투자자들이 많이 왔다 갔다고 한다. 또한 계곡과 같이 산과 맞닿아 있어서 햇볕이 들지 않는다고 설명해 주셨다.
=> 당일 매물임장 시 동대문구에 집을 보러 오는 사람이 4팀 더 있었고, 전날에도 여러팀이 보러 왔다고 한다.
답십리 두산 vs 답십리 동아
두산과 동아 두 단지 평형대를 비교한 결과, 과거 두 단지는 비슷한 가격대를 보였으나,
전반적으로 두산이 좀 더 높은 전 고점과 가격대를 보이고 있다.
매물을 보러 오는 사람이 많은 지역에서는 매도자는 가격을 조정할 생각이 없어 보였다.
물론 비교 매물을 더 넓혔으면 어땠을까 되돌아보게 된다.
다만 매물 보러 가는 시점 동대문구 호가 및 실제 매물 가격,
전화임장을 통한 단지 가격은 호가와 비슷했고,
네고 수준은 500만 원 선에서 하려고 하였다.
특별히 급해 보이는 매물 비교 군을 넓히지 않았다는 게 이번에 반성할 점이다.
=> 하필 전화임장으로 몇 군데 더 보고자 하였으나 매도자 사정으로 취소 매물 건이 있었고,
평일에 미리 더 시간을 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았다.
2025년. 03. 서울투자기초반 들으며 안양 or 용인 앞마당 만들 계획
2025년. 04. 지방투자기초반 들으며 지방에 앞마당 계획 (추천 수용)
2025년. 05. 열반스쿨중급반 들으며 독서/ 서대문구 알아가기
2025년. 06. 업무 / 안양 or 용인 앞마당 만들 계획
2025년. 07. 실거주 or 이사
2025년. 08. 업무 / 독서
2025년. 09. 업무 / 독서
2025년. 10. 업무 / 독서
2025년. 11. 업무 / 독서
2025년. 12. 강서구 or 지방 앞마당 만들 계획
2026년. 01. 강서구 or 지방 앞마당 만들 계획
2026년. 02. 광명 or 지방 앞마당 만들 계획
댓글
체크메이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