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물임장지 : 강동구 고덕래미안힐스테이트
느낀점
이번에 방문한 고덕래미안힐스테이트(이하 고래힐)는 예전에 단지 임장할때 단지가 너무 넓어 동별 장단점이 있을 클거라고 생각했었던 단지이다.
이 단지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현재 관심있게 보고 있는 단지와 비교를 위함이기도 하고 현장 분위기 파악할겸 방문하게 되었다.
방문전 네이버 지도를 통해 단지 배치를 확인 후 방문을 했는데 단지내 도로로 단절된 블럭들이 멀다고 생각했지만 막상 가보니 그다지 멀지 않아서 역시 현장 방문하길 잘 했다고 생각했다.
부사님께서 1,2블럭의 매물을 3개 정도 예약해 주셔서 비교를 해 볼 수 있었다.
각 블럭별 장단점을 파악할 수 있었으며 그 장점들이 가격에 반영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요즘 토지허가구역해제의 영향이 고래힐까지 왔음을 체감할수 있는 날이었다.
호가는 조금씩 올라가는 분위기이며 요즘 수도권 시장에서는 가격을 깍을 수 있는 시장이라고 하는데 여기는 그런 분위기는 아니었다.
20평대, 30평대 빠르게 매물이 소진되고 있는 상황이었다.
고덕은 택지지구 이며 9호선 호재, 고덕비즈밸리 조성 등의 호재로 선호도가 있어 먼저 반응이 오고 있다고 생각했다.
부사님도 위 3가지를 가장 크게 강점으로 내세우고 계셨다.
개인적으로는 비슷한 가격이라면 조금더 강남에 가까운 쪽의 단지들을 선택하고 싶다.
현재의 가격은 이미 전고점을 돌파하고 있고 비싼 구간이라고 생각되어 선택하기 보다는 지켜봐야 할 것 같다.
부사님께 최대한 예의를 갖춰 행동하니 부사님도 친절하게 응대해 주시고 부담스럽지 않게 해주셔서 감사했다.
너무 부사님 대하는 것을 어려워 생각만 하지 말고 예의있게 행동하면 좋을것 같다.
이번 내마중 과정을 통해 매물 임장의 벽을 깰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매물임장이 어려워 매번 안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번에는 4개 단지를 20여차례 하게 되었다.
이를 통해서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울수 있는 시간이었다.
물론 보완할 점도 있었다.
매물임장시 옷차림을 단정하게 하고 가자
매물임장 후 이동시 본것을 정리하여 메모하자.
말씀이 많은 부사님을 만나더라도 내가 파악하고자 하는 부분을 정확히 파악하고자 노력하자.
매물 여러개 본 후에는 반드시 부사님과 함께 가격, 상태, 정보등을 정리하자
매수 한다는 생각으로 적극적으로 매물임장을 하자.
대체적으로 매물 임장 후 잘 생각이 안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본것을 정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이 안난다면 부사님께 다시 물어보자.
앞으로 상반기 중 4급지 2개의 앞마당을 추가하여 나의 투자 후보지를 넓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한달동안 실력있는 조장님과 선배님 또 열정적인 동료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어서 의미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댓글
풍경소리1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