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물임장 후 느낀점, 보완할 점, 앞으로 6개월~1년 이내 내집마련 계획을 작성해서 업로드해보세요 :)
*매물임장 진행한 단지 중 가장 내집마련 하고 싶은 단지로 제목을 설정해보세요!
*동/호수나 구체적인 가격, 부동산 명이 노출되지 않도록 유의하여 작성하세요.
송파구 토허제 때문인가? 실거주 목적으로 매물임장을 하고, 가격이 네이버 호가보다 3천이상 차이가 나기 시작했으며 그래도 집을 보자는 말에 시작한 매물임장은 신축답게 마음에 드는 곳이 제법 많았다.
가용자금과 대출금액을 생각해 내 마지노선을 말하고 갔지만 어느새 내 가용자금보다 8천이 더 올라있었다.
마음이 흔들렸다..
부사님 께서 질러야 한다 부동산은 저질러야 한다는 말에 마구마구 흔들렸다.
그래서 시작한 네고는 지금 호가보다 2천~3천을 더 올릴려고 하는네 깍아달란 말에 주인들이 화를 냈다고 한다. 그 목소리는 고스라니 내게도 들려왔다.
전고점 대비 10프로 정도 차이 여서 임장을 했는데 이렇게 되면 8프로이다.. 이건 저평가 기준이 아니었다.
나보다 나이 어린 주인.. 참 비참한 느낌이 들어 눈물을 참느냐고 많이 힘들었다.
무주택이 힘든 것임을 또한번 깨닫고 눈물은 뒤로 하고 내 발걸음은 내마중 과제를 하러 집으로 향하는 것 이 지금의 내가 할수 있는 최선이라고 내 스스로에게 말해주었다.
분위기에 휩쓸리지 말자.. 내 생각한 가격보다 더 높이 책정된다면 저평가 인가를 꼭 물어야 한다.
2천만원 이하 차이가 아니라면 절대 계약을 하지 않아야 한다.
댓글
빌리프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