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물임장 후 느낀점, 보완할 점, 앞으로 6개월~1년 이내 내집마련 계획을 작성해서 업로드해보세요 :)
*매물임장 진행한 단지 중 가장 내집마련 하고 싶은 단지로 제목을 설정해보세요!
*동/호수나 구체적인 가격, 부동산 명이 노출되지 않도록 유의하여 작성하세요.
근처에 초등학교와 신축 아파트 두 단지와 함께 있어서 분임할때 호감이 들고 이동네에서 살아도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투자금 언저리에 들어와 매물임장을 다녀왔는데 분임때와는 달리 매력적이지 않았다. 기본형 구축을 봐서 그랬던 것일 수 있다.
감정에 따라 집을 보지 말고 기준을 따져서 결정해야겠다. 내 마음 나도 모르고 갈대 같다.
부동산들은 투자자가 많이 온다고 꼭 집 살 사람만 집 보여주겠다는 분위기였다. 난 진짜 살거니까 상관없이 꼭 봐야했다.
내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아파트는 흑석동에 있었는데 그 역시도 감정적인 선호가 아니었을지 따져보고자 한다.
그러기 위해 매물임장을 더 많이 하며 다른 단지들도 봐야겠다.
수리된 다른 집도 보여달라고 했어도 좋았겠다.
매물임장할때 수리할 곳을 잘 파악해서 나와야 수리비용 포함한 투자금을 확인 할 수 있겠다.
흑석동양 아파트 매물 임장 후기 [파인애플1]
*매물임장 진행한 단지 중 가장 내집마련 하고 싶은 단지로 제목을 설정해보세요!
*동/호수나 구체적인 가격, 부동산 명이 노출되지 않도록 유의하여 작성하세요.
1. 매물 임장 후 느낀 점
근처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예정)와 도서관이 있고 신축 아파트 단지를 타고 올라오면 있다. 단지가는 길이 안전해서 애들 학교보낼때 마음이 놓일 것 같다. 다만 언덕이 심했다. 마을버스가 5분마다 있다는 점이 좋았다.
아파트 옆에 상권은 커녕 편의점도 없지만 유해시설이 없고 산이 있어 쾌적했다. 편의점 걸어서 10분이라는건 충격이다.
단지 주변에 아파트를 짓고 있고 신축들과는 가격이 차이가 나므로 가성비로 이 아파트를 선택할 수요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전세를 놓으면 입주 시기가 겹치지 않는다.
이 동네에서 살고 싶다. 그래서 이 아파트가 마음에 드는 것일 수 있다. 이 아파트가 서비스 면적이 많이 확장하면 정말 큰 평형으로 활용할 수 있을텐데.. 투자금에 근접하는 물건은 비확장이다. 내가 세입자라면 인테리어를 해주거나 시세보다 많이 싸야 선택할 것 같다.. 투자금이 모자라고 빠듯한데.. 이 아파트를 사는게 맞는걸까. 사고 싶다. 첫 투자에 인테리어, 전세 맞추기, 빠듯한 돈 등.. 난이도가 높다.
2. 매물임장 후 보완할 점
수리된 다른 집, 확장한 집도 보여달라고 했어도 좋았겠다. 두 케이스는 투자금을 완전히 벗어나서 말도 꺼내지 않았는데. 결정을 위해서, 전세 경쟁물건을 보기 위해서라도 요청했어야 했던 것 같다.
돈이 부족하다고 소극적이었다.
수리할 곳이 있고 그게 뭔지 알아야 하는 상황인데 돈 걱정을 하니 사장님께 정보를 물어봐도 예산 이야기로 연결이 되어 원활하지 않았다. 말이 흘러가버리니 문자로 요청해야겠다.
댓글 1
후기를 이렇게 꼼꼼하게 적으시다니, 이 꼼꼼함으로 꼭 마음에 드는 매수를 하실 거예요, 화이팅입니다, 파인애플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