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진짜 이번강의로 많이 깨우침...매물임장 후기 [내마기 60조 심프로]

  • 25.03.03

아파트 임장을 하며 느낀 점을 되짚어보면, 이번 경험이 나에게 정말 많은 것을 시사해주었고, 앞으로 내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에 대한 중요한 기준을 세운 계기가 되었습니다. 

 

첫 번째

 매물 임장을 마친 후 가장 큰 깨달음은 "내가 이 집을 지키면서 아껴주면 반드시 보답해줄 것"이라는 확신이었습니다. 집을 단순히 '소유하는 것' 이상으로, 그 집에 대한 애정과 관심이 가치로 변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임장을 하면서 여러 가지 집을 보고, 집마다의 특성과 그 집이 놓인 환경을 느끼며, '이 집이 나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가 그 집을 아끼고, 그곳에서 살면서 필요한 수리나 관리, 관리적인 측면을 신경 쓴다면, 그 집은 더 가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다고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사람이 아무리 잘 살아도 그 집이 깔끔하고, 편안하게 유지되면 집에 대한 애정이 깊어지고, 그것이 결국 집의 가치로 무조건 반드시 돌아 올 것이라고 느꼈습니다.

 

두 번째

 임장을 하면서 이 집이 나에게 어떠한 영향을 줄지 정말 궁금해졌고, 앞으로의 내가 기대가 되었습니다. 집이라는 것은 시간이 지나면서 그 자체로 많은 변화를 겪게 됩니다. 그 변화가 나에게 어떻게 다가올지, 이 집이 나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궁금증은 정말 크고, 그만큼 기대감도 컸습니다. 특히 내가 선택한 집이 과연 내 삶을 더 풍요롭게 해줄 것인지, 아니면 더 나은 가치로 변할 수 있을지에 대한 확신이 서면서, 이 집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졌습니다.

나의 미래와 연결된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앞서 견디며 지금까지 지내오신 선배님들 멘토님들만 봐도 그렇더라구요.. 정말 기대 되는 나의 미래 아주 행복하게 잘 그려 나가보겠습니다.

 

세 번째

구축 아파트의 경우, 입지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임장을 하면서, 입지가 뛰어난 곳의 가격은 여전히 높게 형성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이 선호하는 지역의 매물은 그만큼 수요가 많고, 그에 따른 가격 상승도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와 동시에, 나는 틈새 시장을 찾아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인기 있는 지역이나 입지가 좋은 곳은 이미 가격이 고점대비해서 다시금 금액이 많이 올라와 고평가되어 있는 경우가 많고, 그런 곳에 투자를 하게 되면 당장 큰 수익을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이 될 수 있다고 생각됬습니다.

그래서 내가 눈여겨본 곳은 언덕이나 외곽에 위치한, 세대수가 적거나 입지적으로 조금 덜 선호되는 곳들이었습니다. 이런 곳들은 상대적으로 가격이 낮고, 사람들이 미처 관심을 두지 않은 경우가 많았지만, 나는 그곳에 숨은 가치를 발견하며 그 가치를 찾아 가도록 기다리는 것이 앞서 나가신 분들이 해오신 길이라 생각되었고, 내가 해야할 일들이라 생각됬습니다. 결국, 사람들이 모두 좋아하는 곳은 비싸게 가격이 형성되어 있었고, 그런 곳에 투자하려면 높은 가격을 감당해야 했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 지역의 가치가 끝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이 선호하는 곳일수록 향후 가치가 더욱 상승할 가능성이 높고, 내가 그 시점에 좋은 가격에 매입했다면, 오히려 큰 수익을 먼저 낼 수 있었지만!! 나의 현시점에 집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느꼈고, 지나간 시간을 돌이켜봤자, 나의 결정에 도움이 되지 않을 거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즉, 언덕 위에 위치한 집이나 외곽의 아파트들은 그 지역에 대한 선호도가 낮아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할 수 있지만, 그런 곳들이 결국 더 큰 가치를 가질 수도 있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가격이 높지 않다는 이유로 그 곳들을 무시하지 않고, 오히려 그곳의 숨겨진 가능성에 주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 이런 곳들이 점차 발전하거나 사람들이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는 순간, 나는 그곳을 이미 좋은 가격에 매입한 상태일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은 '싸게 샀다'는 사실을 알고, 그 집을 잘 지켜낸다면 결국 장기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기적인 가격 상승에만 집중하지 않고, 그 집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오랜 시간 동안 지켜나간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는 확신을 얻었습니다. 내가 지금 투자하는 집이 어떤 방향으로 나의 삶과 부동산 시장에 영향을 미칠지 모르지만, 그 잠재력은 분명히 존재하고, 그 가치를 제대로 키워나가는 것이 중요한 일임을 느꼈습니다.

결국, 아파트 임장을 통해 얻은 가장 큰 교훈은, 나만의 틈새를 찾아내고, 그 집의 가치를 이해하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꾸준히 지켜나간다면,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반드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믿음이었습니다. 

이러한 멘토님과 선배님들의 투자 철학을 바탕으로 나는 앞으로도 부동산 시장에서의 기회를 더욱 신중하게 파악하고, 성장 가능성이 있는 곳에 계속해서 투자해 나갈 것입니다. 

 

아참 이런 투자 관점이나 시각은 ,,,,,오로지 월부에서만 터득한 것이지만 정말 제 인생에서 큰 변곡점이 될 것임은 확실합니다. 주식이나 코인을 투자하더라도 내가 이 자산을 아껴주며 지킬 줄 아는 돈그릇이 있다면, 나의 돈그릇이 크다면 큰 비가 왔을때 반드시 가득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됬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혹시나 여러분들도 꼭 강의를 들어 보시면 좋겠습니다.


댓글


심프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