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월의설레임입니다 🌸
내중반 3주차 현장 방문 과제 작성해보았습니다.
수지파크푸르지오와 래미안수지이스트파크에 다녀왔습니다.
가장 가까운 역은 수지구청역이고 강남역까지 44분 소요됩니다. 👍
도보로 600미터 10분 이내 소요되는 거리로 역세권은 아니지만 힘들어질쯤 집에 도착하는 느낌이었어요.
강남역 인근 직장까지 도어투도어로 60분 전후로 도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고) 자차 기준으로 23km 거리로 할증붙으면 택시비 35,000원 예상됩니다.
아파트 주변은 조용한 분위기였어요.
인근에 주택가가 있고 어르신들도 꽤 많이 보였습니다.
큰 길가로 나가는 길은 인도가 매우 좁았고, 짧은 구간이지만 밤에는 신경쓰일 것 같습니다.
단지 앞 큰길대로변에는 사람들이 무척 많았는데, 도로폭이 넓지 않아 서로 비켜주며 걷기도 했어요.
큰길가는 60~80대 노인이 많이 보였고, 중고등 아이들이 많았습니다~(학원가는)
동천,성복,상현에서도 지하철을 이용해 수지구청으로 오가는 중/고등 아이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
단지는 큰길가에 비해 언덕 지형에 위치하고 있습니단, 어린아이나 노인이 다니기에 큰 어려움이 없는 수준이었습니다.
단지 안 조경은 산책하기에도 부족함이 없어보였고, 꿈마중공원을 끼고 있어 체육공원을 넘어가지 않아도 가벼운 산책에 편리하였습니다.
단지내 상가에 이마트 편의점이 있어서 급할 때 이용하기 좋겠네요
풍덕초등학교가 5분 거리에 위치하여 아이들이 눈/비오는날 등교하기에 다소 불편할 수 있으나 거리는 가깝고, 육교가 있어서 신호등을 건너지 않아도 됩니다.
수지구청역 인근 생활권으로 동천보다는 수지구청이 가깝습니다.
죽전은 큰 도로를 건너야 하는 점이 심리적 부담감이 있어 보였으나, 죽전 이마트는 7분 거리에 위치합니다. 👍
단지 주변에 중규모의 체육공원이 위치하여 운동하고 산책하기에 좋습니다.
주민센터 또한 인근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필요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급한 장보기는 인근에 동네 소나무마트가 있고, 5분 거리에 홈플러스익스프레스가 있습니다.
수지구청역 주변에 다양한 개인병원, 은행이 즐비합니다.
수지구청역 주변에 초중고(입시) 학원가가 형성되어 있으며, 스터디카페나 끼니를 때울 수 있는 곳도 많습니다.
물론 다이소도 있습니다!
분당 서울대학교병원이 자차 15분 거리에 있습니다.
기타) 판교 현대백화점과 성복역 롯몰이 자차 기준 20분 이내 거리에 있습니다.
수지구청역 주변은 상당히 번잡했어요.
유동 인구에 비해 도로폭이 좁은 편이었어요.
수지구청역 주변은 유흥시설과 생활 상권이 혼재되어 있습니다.
대단지, 더고급스런 단지안조경과 산책로가 있었습니다.
큰 단점은 아니지만, 푸르지오보다 역까지 950미터 거리로 푸르지오보다 300미터 더 멀었어요. 수지구청역까지 걷을 때 5분가량 더 소요됩니다. 더구나 대단지이다보니 끝동이라면 매일 출퇴근을 한다면 큰 차이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어요.
주변에 폐업한 마트가 있었고 알 수 없는 공장 건물이 있었어요.
우선순위를 높여 확인한 단지의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래서 수지에서도 래미안수지이스트파크와 수지파크푸르지오는 위에 2조건을 충족하는 곳이라 살펴보게 되었어요. 신축이 많은 동천역 주변은 학원가와 거리가 상당하고 병원/은행/학원 등 생활권이 다소 아쉬웠습니다.
중규모 마트는 근거리에 이용할 수 있었고, 다이소도 있었어요!
그러나 가장 고민되었던 점은 중학교의 위치였습니다. 상황에 따라 도보로 이용하기에 20분~25분 소요되는 거리였습니다. 버스 노선이 애매하여 도보로 걷는 시간도 상당했어요. 온라인에서 찾았을 경우, 봉고차로 드랍을 하는 경우도 있는 듯 하였습니다.
다시 구축 단지를 비교해보기 시작했어요.
수지구청역 주변 신정마을 주변을 살펴봤어요. 수지구청역을 기준으로 동천역 방향보다 성복역 방향의 북쪽이 거리폭도 넓고 잘 정리된 천과 낮은 언덕의 택지로 안정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학원가를 가기에도 인도가 훨씬 넓고 쾌적했습니다. 신축도 좋지만 구축이 위치한 땅의 모양과 주변 환이 더 살기 편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
이후 신정마을과 진산마을 단지를 조금 더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댓글
사월의설레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