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내집마련 중급반 2기 5조 로사윤] 관악푸르지오 현장 방문 과제 후기

  • 23.12.03

관악푸르지오


[교통]

2호선 서울대 입구 이용 가능 한 것이 장점인데, 역까지는 마을버스를 이용해야 가능하다.

마을버스 배차간격이 아주 짧은 편은 아니라서, 서울대입구역에서 강남역까지 지하철로만 14분이지만,

단지에서 지하철역까지 가는데 20분이 걸릴 수 있다. 도보로 빠르게 내려가면 15분 정도이다.


후문에 일반 버스 정거장까지 거리가 동마다 다르지만, 가까운 동은 5분? 8분? 정도. 일반버스 대부분 7호선 숭실대입구를 지나가서 7호선도 이용하기 쉽다. 2호선이나 7호선이나 버스(마을버스)타고 가는 시간은 비슷한 것 같다. 일반버스는 용산이나 서울역가는 것들이 자주 오는편이라 편리하다.


[단지 내 환경]

장) 단지 관리와 조경이 연식을 고려했을 때 잘 되어있는 편이다. 단지 내 아이들이 많다. 재활용 관리도 잘 되는 편.

현관번호키, 주차차단기도 있고 동간 거리도 괜찮은 편이다.

단) 20년차 정도 된 단지라 그런지 누수가 자주 있는 것 같다. 어떤 동은 지하주차장 연결이 되어있고 어떤 동은 안 되어있다. 복도식이라 평수가 좁게 빠진 것 같다.


[단지 주변 환경]

단지까지 언덕 굉장히 가파르다. 단지 내도 동 사이 사이 언덕 있음. 마을 버스 없이 오르기 빡세다.

단지 뒤에 산책로에서 운동하시는 분들이 많다. 아이들 자전거나 킥보드도 탄다.

단지 바로 옆에 작은 도서관이 있는데, 아이들 읽을 책도 꽤 있고, 관악구 내 모든 도서과 책을 배달 받아 볼 수 있는것이 좋았다. 주변에 동네마트 큰거 2개로 장보는데 무리없고, 조금 내려가면 전통시장 있음.

주변이 사당자이, 대단지 우성 아파트가 같이 모여 있어서 좋은 것 같다. 주변 단지들도 아이를 많이 키우는 것 같음. 후문 쪽 현대아파트 방향에 언덕 빌라촌으로 균질성이 떨어지지만, 재개발 하려고 하는 것 같다.



[환경]

백화점도 없고, 이마트 같은 대형 마트도 없다. 쇼핑 할 때나 영화 볼땐, 다리 건너 가까운 용산 아이파크 몰 이용(자차 20분). 주변에 상권은 서울대 입구역이나 먹을거리는 샤로수길을 이용한다.


[학교/학원가]

학원) 주변에 도보로 이용가능한 학원은 초등 저학년까지 단지 내 상가 이용하고 대부분 셔틀 이용하여 학원 간다.

초등학교) 봉천초 배정. 도보 15분 정도. 가깝지 않다. 정문이나 후문이 아니고 신통학로를 이용하는데, 등하교 시간 아니면, 닫혀있어서 조퇴할일 있으면 정문 이용해야 하는데, 멀리 돌아와야 하고 아이 혼자 오기에는 시장 통과 도로를 건너고 언덕도 올라야 해서 힘들고 위험하다. 신통학로를 이용하게 되면, 우성아파트 통해 이용하기 때문에 덜 위험하고, 왕복2차선 차로 2번 건너야 한다.

중학교) 관악구 학군이 좋지 않은데, 관악 푸르지오 위치가 동작과 관악 경계라서 동작구 중학교를 배정 받을 수 있다. 근거리 배정이면 동작구 상도중 배정인데, 뺑뺑이라서 운에따라 봉원중(관악구)에 배정 될 수도 있고 상도중(동작구)에 배정 될 수 있다.

유치원) 푸르지오 후문에 유치원하나, 우성과 푸르지오 사이에 하나, 사당 자이쪽에 하나 있다. 유치원 정원 부족해서 못 갈 일은 없는 것 같다. 단지 내 어린이 집도 많은 것 같음


관악 푸르지오가 후보 내 가장 좋은 단지는 아니지만, 거주 만족도 대비 가격이 괜찮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


로사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