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음뉴타운E편한세상 현장 방문 과제 [내집마련 중급반 2기 11조 나는된다7]


성북구 200세대 이상 전부 단지임장을 하였으며 너나위님이 주신 위험한 계산기 적용해 본 결과 24%이상 빠지고 현재 매매호가가 전저점보다도 낮고 1등 생활권이라 그 선호도가 전세가에 녹아 있어 투자 가능한 종잣돈으로 가능하다 싶은 성북구 현 내 상황에서 리스크 감당 가능한 1등단지라 e편한세상 4단지를 뽑았다.



먼저 입구부터 주차차단기가 있고 단지 도색 및 단지 관리가 굉장히 꺠끗했다.


주차차단기 외 입주민 외 단지 출입이 불가한 등 보안이 철저하고 대리석과 전체적으로 단지가 고급미가 보였다.



1600세대 단지라 굉장히 넓었음에도 불구하고 모든 곳을 샅샅히 돌았는데 심지어 단지 안에 인라인 스케이트를 탈 수 있는 장소가 놀이터와 함께 굉장히 넓게 있어 놀랐다.

사진으로 다 담진 못했지만 인라인 스케이트를 함께 타는 어린 아이와 젊은 엄마가 많았으며 길음뉴타운 단점이 언덕인데 단지 안은 평탄화 작업을 해서 아이 키우며 살기 정말 좋겠다고 싶었다. 이외 지상공원화로 안전함 장점 추가*



길음뉴타운의 특징이 외제차가 정말 많았다는 건데 성북구에서는 중산층 이상의 사람들이 다 이 곳에 살고 있구나를 거주민들이 타는 차를 보며 느꼈다. 심지어 길음뉴타운 내 가장 비선호단지라 여겼던 곳도 외제차가 정말 많았다.



도보5분 내 초등학교 2개에 중학교가 있었으며 5층이상의 꽤 큰 상가가 스터디카페, 학원, 병원, 약국, 특히 예체능 학원까지 있는 것을 보며 이 곳 거주민들이 여유가 있고 아이들의 교육에도 신경 쓸 수 있는 비싼 주거비를 감당할 수있는 사람들이라는 것을 외제차에 이에 다시 한번 느꼈다.

매임은 일정 떄문에 다음주에 갈 것이며 전임 해 본 결과 현재 부사님께서도 현재 호가가 이 곳보다 3,2단지 푸르지오가 가치적으로 떨어지나 더 싸서 1등 물건이라 말씀하셨고 전세가 호가는 5억이나 4.5천이면 바로 현실성 있게 나갈 수 있다고 말씀하셨다.

아이들 키우기 좋고 아이들 및 경제활동 왕성하게 할 수 있는 3~40대가 주를 이뤘던 활기찬 길음뉴타운 성북구 1등 생활권이라는 게 다시금 느껴졌고 추후 매임을 해보며 방 구조 및 더 다양한 정보를 알고 기존 앞마당 중 괜찮은 곳과 비교해 보도록 해야겠다.

현재 장위뉴타운이 생기는 중인데 길음뉴타운 4호선 역세권인 신축 길음 센터피스, 클라시아 제외 여기도 15년 넘어가는 구축으로 길음뉴타운 사람들이 계속해서 여기에 머무르고 싶어하는 지 이사를 간다면 어디로 왜 가는 지 장위뉴타운으로 가는 수요는 있는지 길음뉴타운에서 장위뉴타운으로 생활권 선호도가 변할 요소가 있는 지 집중적으로 봐야겠다.



댓글


나는된다7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