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아파트분석

노원구 극동건영벽산 현장 방문 과제 [내집마련 중급반 2기 53조 청청청]

안녕하세요. 청입니다.



지난 주 1등으로 뽑은 단지는 동대문구에 있는 전농sk였는데,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방문을 하지 못했습니다. 후보 단지 중 지난 실준반에서 방문해 본 아파트에 대해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1) 여기를 산다면 어떨까?


과제를 할 때는 생각을 미쳐 하지 못했었지만, 시간을 두고 생각을 해보니 같은 가격이면 훨씬 더 좋은 선택지가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위치 자체는 나쁘지 않다지만, 연식이 굉장히 오래되어서 재건축호재를 바라고 투자를 진행하여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새벽보기님의 말씀처럼 제가 컨트롤 할 수 있는 부분이 적고, 아직 더 상급지에서도 재건축이 진행되지 않은 곳이 많기 때문에 노원구에서 재건축 투자에 제 종잣돈을 오랫동안 넣어놓는 것은 좋지 않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솔직히 이번 강의를 듣기 전까지는 노원구가 갈 수 있는 최대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생각보다 서울 4급지 안에서도 갈 수 있는 곳이 많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더 상급지에 같은 가격대로 살 수 있는 아파트들을 찾아보고 계속해서 지켜봐야 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2) 현장방문을 하며 느낀점


기억을 되집어 보면 균질성이 굉장히 좋았던 것 같습니다. 제가 첫임장지가 노원구였어서 그 당시에는 비교할 만한 다른 곳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별 생각이 없이 돌았던 것 같은데요. 앞마당을 몇개 늘린 지금에 와 생각해보니 노원구만큼 대규모 택지로 이루어진 곳이 그렇게 많지는 않다고 느꼈어요. 그래서 살기에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지하철역과도 가깝고 학군도 좋고, 대형마트도 근처에 있어 위치자체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연식이 너무 오래 되어서 실거주를 할 경우 예상하지 못한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위에 적은 것 처럼 재건축을 기대하기에도 얼마큼의 시간이 걸릴지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같은 투자금이라면 좀 더 상승여력이 있는 더 좋은 아파트가 많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마지막 과제인데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제대로 해내지 못한 것 같아 괜히 마음이 좋지 않네요... 이번 강의가 끝나고나서라도 꼭 시간내어서 후보단지를 제대로 방문해 보겠습니다. 지난 3주간 좋은 강의를 준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