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정 단지의 현장방문 느낌을 정리하였습니다.
먼저 광장청구 아파트는 광장동 학원가에 가까운 단지로 주위 단지에 비해 가성비있게 접근이 가능한 단지입니다. 바로 옆에 광진구의 대장아파트인 광장힐스테이트에 비하면 연식이 떨어지고 다소 낡아보이지만 학원가를 이용하기에 아주 용이한 단지입니다. 내부도 연식치고는 잘 관리되어있는 느낌이고 언덕도 심한편은 아니라서 살기에 쾌적한 느낌입니다. 다만 구축 단지이다보니 주차가 다소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보이고 역에서 다소 거리가 있지만 초등학교도 가깝고 가족단위로 거주하기에 좋은 단지인것 같습니다.
다음 행당대림아파트는 5호선 행당역 역세권의 대단지 아파트로 단지 앞에 상가도 잘 갖춰져있는 곳입니다. 다만 경사가 다소 심한 편이고 경사 꼭대기에서 반대편 단지는 상왕십리역 골목쪽 생활권이어서 아마 앞동과 뒤동의 생활반경이 다소 차이가 있어보입니다. 워낙 대단지라 쾌적하고 관리도 잘 되어 있고 초등학교도 품고 있어서 선호도가 있을 아파트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신성둔촌미소지움은 9호선 역세권 단지로 초등학교도 가깝고 근처 둔촌주공이 재건축되면 환경적으로 크게 변화될 곳일 것 같습니다. 다소 언덕이 있고 작은 규모 단지지만 관리도 잘 되어 있고 주위 아파트 단지가 나름 균질하게 있어서 충분히 메리트가 있는 단지로 보입니다.
현장을 방문하면서 좀 더 명확하게 단지를 이해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댓글
능파미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