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당한진타운 현장방문과제[내집마련 중급반 1기 44조 빨간코네모]


매서운 바람이 옷속을 파고들지만 현명한 갈아타기를 위해 임장을 다녀온 빨간코네모 입니다^^

제가 다녀온 단지는 2군의 행당한진타운입니다.

서울의 아파트단지들이 언덕과 함께 공존하듯이 이 단지도 균질성은 있으나 언덕에 위치해 있습니다. 관악구나 동작구처럼 심한 언덕은 아니고 아킬레스건이 스트레칭 될 정도의 언덕과 평지가 공존합니다.

저와 남편의 직장은 5호선 라인에 있기 때문에 이 단지는 직주근접합니다. 아파는 단지상가를 둘러보니 대형마트부터 뷰티숍, 학원, 세탁소,공방, 운동센터,카페 등 웬만한 편의시설들이 있고 상가가 잘 활성화되어 멀리 나가지 않아도 집앞에서 일을 볼 수있는 장점들이 있습니다.


단지옆에 초등학교 있고 길건너 50미터쯤 가면 중고등학교가 위치하고 있어 훗날 아이가 생겨도 살기 좋은 단지입니다. 임장하면서 단지내 놀이터에서 뛰어노는 아이들과 유모차를 끌로 다니는 엄마들의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저출산으로 아이가 귀한 요즘 이 동네에서는 남의 나라일 같아 보였습니다.

왕십리역이 전철로 1정거장, 대중교통으로 10분내 거리에 있어서 영화,쇼핑 등도 하기 편리합니다.


여기 부모님들은 교육열이 높은편이라 중고생이 되면 대치동으로 학원을 보내고 영유아 및 저학년아이들도 강남쪽 어학원에 많이 보낸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들도 하락장에도 불구하고 활발한 전월세 및 매매거래가 이어지는 것 같습니다.

꾸준한 시세체크를 하여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빨간코네모 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