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마포래미안푸르지오) 현장 방문 과제 [내집마련 중급반 2기 22조나다움301)

  • 23.12.04


이편한세상신촌에서 시작하여 마포래미안푸르지오까지

마포구 지역임장하기 전날은 성동구를 임장해보아 같은 2군인 지역을 비교평가하기엔 정말 수월했다

마래푸는 단지가 1~4단지까지 정말 많은 대단지 3,88세대//2014년--9년차 단지//내년이면 10년이되고 신축기준에서 멀어져가는 시기가 오고 있다. 그렇지만 마포구 대장단지이니만큼 도로가 넓직넓직하고 정돈이 잘 되어 있는 인상을 받았고 단지내에서만 돌아도 운동할수 있는 코스와 거리가 충분히 된다라는 얘기를 들었는데 거리도 언덕도 운동양을 충분히 소화시켜줄 만큼의 단지이고 산책하기에도 분위기가 좋게 느껴졌다. 2단지와 4단지가 젤 선호 단지라고 하는데 역에서 바로 위가 4단지로 연결되는 것같아 단지내에서 가격대가 정말 많이 날수 밖에 없음을 알수 있었다. 성동구에 비하면 마포는 정말 쾌적그 자체이다. 성동구가 왜 조금 더 비싸지/? 의문점이 생겼을 정도인데~ 그만큼 성동구는 강남근접이라는 점이 주변 환경이 낙후되었음에도 큰 메리트를 가졌구나 하는 생각이 들고 미래가치를 생각해 성동구를 구입해볼까 ?생각들었으나 아직 실소유와 실거주를 놓고 남편과 하나로 마음을 모으지 못하고 대출을 마포보다 더 많이 내야한다.그리고 구축을 사게되면 전세가 잘 나가게 될지..걱정되는 마음이 마포구의 아파트로 마음이 기울고 있다.

마래푸도 좋았고 서부검찰청 뒤에 2026년 힐스테이트자이 단지 옆 공덕래미안2차를 사면 어떨까 생각이 들었다.

33평 12억후반 매수가능하다.

떙긴다.2급지로 갈아타기하여 실소유하고 매년 집한채씩 매수하여 노후자금마련해 경제적자유, 시간을 내 마음껏 자유롭게 쓸수있 시간적 자유를 누리고 싶다.


댓글


나다움301
23. 12. 04. 23:43

과제완료! 잘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