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내집마련 중급반 66조 스터디 모임을 하면서 신도림 지역을 3번 방문 할 수 있었다.
신도림역을 환승하거나 버스를 타고 지나쳐 보긴 했지만 도보로 이동을 하면서 자세히 현장을 살펴 볼 기회는 없었던 터라 강의에서 입지나, 교통, 환경, 상권 등을 보는 방법에 대해 접하고 방문을 해서 인지 아파트 단지 하나하나를 지나 칠 때마다 강의를 통해 배운 요소들을 접목해보고 스스로 생각해 보는 연습을 하는 게 재미있었다.
신도림은 급지가 높지 않은 구로구에 위치해 있지만 좀 더 높은 위상과 가치를 평가 받는 지역이라는 것을 내마반 강의를 통해 알게 되었는데 어떤 부분으로 인해 차이점을 갖게 되었는지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었다.
재건축 예정인 단지가 있는 곳, 대단지로 상권 및 학군이 잘 형성된 기축 아파트들, 그리고 규모는 작지만 신축들이라 가격이 높은 곳 등을 살펴보며 각각 어떤 특성을 갖고 있고, 투자로써의 가치를 지니고 있는지 강의해서 배운것을 토대로 나름 생각을 정리를 하기도 했다.
아직 구체적으로 단지를 정하고 밀도있게 분석하고 현장 방문을 한건 아니지만 신도림 태영 데시앙, 신도림 2차 동아, 신도림 푸르지오 3차 등 이동중에 도보로 지나쳤던 단지들은 다음 기회에 다시 현장 방문을 해서 살펴볼 생각이다.
댓글
오리날다님~ 저도 스터디하면서 지나게된 신도림 단지들이 눈에 들어오더라구요~단지들이 깨끗하게 정리된 느낌도 좋았구요~~지금의 정리들이 좋은기회와 투자로 작용하길 늘 응원하겠습니다~~
마지막 과제까지 고생 많으셧어요 ~!! 신도림이라는 동네가 아이들을 키우기 좋다고 느껴지는 요소들이 정말 많았던 것 같애요 ~ 균질성도 좋고 학원가도 많다는 느낌? 오고가면서 맛만 보셧는데 꼭 기회가 되시면 단지임장 통해서 디테일함까지 장착하신다면 더 좋은 투자로 이어지실거라 믿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