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내가 원하는 드림하우스는?
2️⃣ 드림하우스 프로젝트 플랜 (로드맵)
3️⃣ 3.3.3 계획표 ‘임장’ 칸 → ‘3개 구’ 작성하여 계획표 캡쳐 후 사진 업로드
느낀점
- 드림하우스를 고를 땐, 가격은 고려하지 않고 평소 익숙하고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송파구 아파트를 골라 작성했습니다. 물론 턱 없이 높은 가격이라, 구상만 해도 좋다는 생각이었습니다.
- 이후 종잣돈과 소득을 바탕으로 예산 내 아파트를 검색해보니 제 생각보다 더 낮은 예산의 아파트를 찾았어야 했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 강남은 서쪽 방향이에요. 점점 더 서쪽으로 진입할 수 있는 지역을 골라보자 했는데 막상 네이버 부동산을 펼쳐보니 아파트 단지마다 가격 차이가 다 달랐습니다. 그래서 지역구 내 동까지 세분화하여 선택해보았습니다.
- 3개월 뒤 내가 고르고 공부한 지역의 아파트를 매수해야 한다라고 마음 먹으니 시간이 걸려도, “산다면? (live, buy)"을 고민하니 막연히 지역을 고를 수가 없었어요. 목돈이 들어가고 삶이 결정되는 과정인데, 품을 들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 아직 부동산 초보라 어떤 아파트가 좋은 아파트일지 감이 잘 없는 것 같아요. 더 열심히 공부하려고 합니다!
댓글
소금님의 드림하우스도 잠실에 있었군요! 나중에 마라탕님과 잠실 동네주민으로 민나 브런치 나누는 모습이 상상되는데요🥰😆😍 우리 내집마련과 투자 열심히 해서 드림하우스 입성 꼭 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