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ㅇ왕밤빵ㅇ] 나의 첫 번째 내집마련 보고서 1주차 ('손' PART)

  • 25.07.04

1️⃣ 열심히 정리한 내집마련 보고서 1주차 파트 (엑셀 & PPT 양식에 맞추어) 화면 캡쳐 이미지 첨부

 

2️⃣ 스스로 작성해보면서 느낀점을 한 줄이라도 적어봅시다 :) 

스스로 느낀점을 작성하면서 앞으로 어떤 부분을 보완할 수 있을지 어떻게 나아가면 될지 돌아볼 수 있을거에요.

  1. 생각보다 제 예산 범위 내에서 볼 수 있는 집이 다양했는데, 너무 경기도 위주로 보려고 했던 것 같고 ‘우물 안 개구리’ 였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2. 이전에는 명확하고 확고한 기준을 갖고 집을 보는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무조건 제 예산보다 낮은 가격의 집 위주로 보는 경향이 있었는데, 강의를 통해 명확한 기준이 있다는 확신과 자신감을 가지니 좀 더 넓은 시야로 집을 보게 되었습니다.
  3. 집을 보는 범위를 넓히다보니 욕심이 생겨 점점 더 상급지의 예산 밖 아파트까지 보게 됐는데, 이 곳들의 매물은 계속해서 모니터링은 하되 리스크 관리가 되는 범위 내에서 매물이 있을 시에만 덤벼야(!)겠다는 다짐을 해봤습니다.
  4. 이전에는 내집마련 시 수익성에 대한 부분을 고려하지 못해 그저 출퇴근이 편한 곳 위주로 찾았는데, 내가 불편함을 좀 더 감수하더라도 시야를 넓힐 필요가 있다는 점을 배웠습니다. (내 설명을 듣고 서울까지 함께 봐도 좋다고 허락해준 경기직장러 남편 고마워!)
  5. 1주차까지의 강의내용을 토대로 아파트를 정리해보았는데, 2,3주차 때 배우는 내용까지 더해 이를 토대로 내집의 범위를 줄여나가려면 최대한 재료(=내가 보는 아파트)가 많으면 좋을 것 같아, 욕심껏 아파트를 15개까지 추려보게 됐습니다.

정리해보자면, 이번 과제를 통해 제 시야를 넓히고 더 적극적으로 다양한 아파트 단지를 볼 수 있는 배움을 얻었습니다.


댓글


ㅇ왕밤빵ㅇ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