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열심히 정리한 내집마련 보고서 1주차 파트 (엑셀 & PPT 양식에 맞추어) 화면 캡쳐 이미지 첨부
(작성 후 캡쳐하여 사진 업로드)
2️⃣ 스스로 작성해보면서 느낀점을 한 줄이라도 적어봅시다 :)
스스로 느낀점을 작성하면서 앞으로 어떤 부분을 보완할 수 있을지 어떻게 나아가면 될지 돌아볼 수 있을거에요.
강의를 듣고 너나위님께서 알려주신데로 내집마련 후보단지를 10개 이상 뽑아보고 정리를 한 후
빠르게 발품을 팔아 직접 보고 싶은 마음에 오늘 임장을 다녀왔습니다.
송파구는 1급지라 그 중 13억 미만에 들어오는 한신 잠실코아를 직접 가봤는데 지하철역과의 거리 마트, 백화점, 롯데월드등 상권과 교통이 매우 우수했으나 단지 안에 가보니 단지 옆 지상철이 지나다니고 단지 관리상태가 많이 아쉬웠습니다.
송파구 오금동의 송파더플래티넘은 리모델링된 아파트로 리모델링 후 단지가 어떻게 변화하는지 보고 싶어 임장지로 결정했었는데 주택가에 이 단지만 나홀로처럼 있고 동이 2동 뿐이라 아쉬웠습니다.
광진구와 성동구, 마포구는 앞마당이였는데
광진구의 현대프라임아파트는 광진구 임장할 때 좋게 봤던 단지였는데 이번에 갔을 때도 역시나 위치와 교통, 환경이 매우 좋았습니다. 현재 전고점을 넘어 호가가 높은데 조정이 온다면 내집마련으로 하고 싶은 단지였습니다.
광진구 래미안파크스위트는 신축아파트로 지하철역과의 거리와 주변 환경이 조금 아쉬우나 단지의 상태와 보안이 철저한 점. 광진학원가와 가깝고 현재 매전차가 5.4로 투자 후보단지로 두기로 했습니다.
행당한진타운은 투자금안에는 안들어오는데 행당대림과 가격차가 벌어져 어떤 차이가 있는지 다시 가서 보니
지하철 역과 상가가 바로 연결되고 롯데마트, 롯데리아등이 상가에 있어 매우 편리해 보였습니다.
리모델링 추진중이나 역시나 반대하는 현수막도 걸려있었습니다.
행당대림은 초역세권 대단지로 이곳도 내집마련단지로 지켜볼 단지입니다.
중구의 래미안하이베르는 2011년식인데도 신축처럼 단지 관리가 매우 잘 되어있고 성동구와 붙어있어 성동구 상권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제 후보 중 매매가격이 가장 적은 장점이 있으나 역과의 거리가 아쉽고 비슷한 가격이라면 3급지 중구의 래미안하이베르와 2급지 래미안파크스위트 중에는 래미안 파크스위트를 결정할 것 같습니다.
중구의 약수하이츠는 약수역과 가깝고 주변 상권 이용이 편리하나 12.5이라면 다른 단지와 비교했을 때 후순위로 봐야할 것 같습니다.
중구의 남산타운은 5150대 초역세권 11.5억의 가격이 메리트이나 비슷한 가격의 래미안하이베르와 비교평가를 해 봐야할 것 같습니다.
극동그린은 제가 좋아하고 남들도 좋아하는 옥수동에 있으나 언덕에 주변에 상권이 많이 없어 후순위 단지로 두기로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마포구 신공덕래미안2차는 마포구라는 장점(?)이 있으나 3차, 1차 보다는 역과의 거리가 멀어 선호도가 낮고 강남과의 접근성도 50분으로 제 후보단지 중 가장 오래 걸립니다.
분임과 단임 후의 생각이 이러나 매임을 해 본 후 최종 3개 단지를 뽑아 보겠습니다:)
댓글
크리스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