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행복그릿] 나의 첫 번째 내집마련 보고서 2주차 ('돈,손,눈' PART)

  • 25.07.11

 


안녕하세요. 

행복한 투자자 행복그릿입니다.

 

오늘은 1주차에 이어서 2주차 과제를 해보았습니다!🤸‍♀️

오프로도 강의를 듣고, 온라인으로 재복습하면서 강의를 들었더니

제 예산이랑 대출  가능 금액이 뚝딱 나오더라구요! (코크님 1타 강사 인정👍👍)

원래 대출은 잘 모르는 금융맹.. ? ㅋㅋㅋ 이었는데 덕분에 대출 기본기는 마스터했습니다!

 

열심히 예랑이한테 비상금 없는지 확인하고 확인하고, 

있는돈 없는 돈 모아서 예산을 적었습니다. (예랑아? 정말 이게 다 맞지?😊😊)

 

덕분에 당장 종잣돈이 엄청 많은 것은 아니지만 둘이서 열심히 모으면 대출은 현재 기준

6억까지 가능!!💸💸 (열심히 모아야겠습니다!!)


 

 


그렇다면 다음 STEP!!

1주차 때 열심히 눈 빠져라 10개 단지 뽑았는데 그 중 어디를 다음주에 가볼까요??

 

 

 

입지요소는 기계적으로 넣었는데 결국 보니.. 생각보다 고려하지도 않아도 될 단지가 3개..

3개의 단지는 저와 예랑이와의 직장과 너무 멀기 때문에.. 고려할 수 없었어요 ㅜ (1시간 반 이상 매일 출근 무리..😭)

그래서 남은 7개의 단지 중에서 코크님의 말씀 중에서 수도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그래도

“교통”, “위치” 라는 말씀을 기억하면서 3개의 단지를 뽑았습니다.

 

소거하고 남은 단지가 7개라서 역시나 임장해 볼 3개의 단지만은 뽑는다는 것은 쉽지 않았습니다..

강남까지의 거리가 좋기는 해도.. 너무 환경이 별로인 단지도 있었고,

강남과의 거리는 조금 아쉽긴 하지만 환경이 괜찮은 단지가 있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뽑은 3개 단지!!! (저는 소거법이 더 쉽더라구요)

두둥!!!!🧨🧨🧨🧨🧨

 

  1. 양평한신💜

    교통에서 특히 강남과의 거리를 따졌을 때 먼 길뉴6단지, 삼성래미안, 양평한신 중에서 

    지하철 노선을 생각하면 그래도 강의에서 알려주신 가치가 높은 노선을 봤을 때

    영등포구가 더 낫다고 판단했고, 그 두단지 중에서 연식도 비슷하고, 강남까지의 거리도 비슷해서

    한강과의 거리가 더 가까운 “양평한신”을 뽑았습니다.

  2. 봉천동 두산💜

    그리고 상대적으로 강남까지의 거리가 가까운 단지 중에서 

    관악 두산은 압도적으로 물리적, 교통적 거리가 가깝기 때문에 선택했습니다.

    물론 환경/학군이 C이긴 하지만 땅의 가치가 너무 좋다고 생각했어요. (임장가서 확인 ✔)

  3. 전농신성미소지움💜

    마지막까지 염리상록, 북아현 두산이랑 고민했던 단지..

    결국은 급지를 막론하고, 비슷한 거리에 있기 때문에 교통 접근성이 좋고,

    비슷한 가치라면 호재(확정된 청량리역 개발)이 있는 동대문이 낫다고 판단해서 골랐습니다.

 


 

3️⃣ 스스로 작성하면서 느낀점을 한 줄이라도 적어봅시다 :) 앞으로 어떤 부분을 보완할 수 있을지, 어떻게 나아가면 될지 스스로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될거에요. 

 

역시 손으로만 뽑는 것에서는 한계가 있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우선 교통/강남과의 물리적 거리를 우선순위로 두고 뽑은 다음에

해당 단지에 직접가서 어떤 느낌인지, 어떤 사람들이 살고 있는지, 그리고 출퇴근 시간에는

회사 셔틀이 다녀서 편히 왔다갔다할 수 있는지 등 확인을 해야 판단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3주차 때는 우선 선택한 3단지를 가서 보고, 어떤 단지를 더 우선순위로 두고 내집마련으로

고민을 해봐야할지 생각해보려고 합니다!

정말 왜 내마기 강의 커리큘럼이 돈→ 손→ 눈→ 발 순으로 이렇게 보고서를 쓰게 만들어두었는지 이해가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3주차 강의가 아주아주 기대됩니다😊


댓글


이오이사
25. 07. 15. 14:16

참 잘했어요^^ 행복그릿님의 글은 진솔하고 긍정적이고 에너지 뿜뿜하는 기분좋은 글입니다. 많이 배우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