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청청] 나의 첫 번째 내집마련 보고서 2주차('돈, 손, 눈' PART)

  • 25.07.11

 

 


 

1️⃣ 예산 -어디까지 포함해야 하나?

  

   가용할 수 있는 돈을 계산할 때, 월급에서 미리 차감하고 나오는 연금을 깜빡했습니다.

   연금 납입 금액을 최소한으로 줄이면 80만원 만큼의 월 저축액이 늘어나는 셈이어서 대출 가능 금액도 높아집니다.

   최소한의 금액만 납입하며 연금저축을 유지하고 대출을 늘리는 것이 좋을까요?

 


 

 

2️⃣ 10개 단지-교통, 환경, 학군 핵심 기준에 따른 가치 분석 & 임장 후보 아파트 선택 결과

 

   멀리서 출퇴근하는 가족을 위해, 조금이라도 가까운 곳으로 가면 좋겠다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과제를 하며 직장까지의 거리를 재는데, 다 비슷비슷한 거리 / 시간이 걸리더라고요. 웃음도 나고 ^^

   다음 슬라이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몇 개 지역에 후보 아파트들이 길 하나를 두고 마주 보는 곳이 세 곳이나 되어서

   다른 구, 같은 구라해도 좀 떨어진 다른 동의 단지를 더 알아보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 내 눈에만 보이는 파랑새인가요?  후보지 찾기가 이렇게 재미날 줄은…

 

  처음엔 어렵다가, 코크드림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막혔던 부분이 뻥 뚫리고 과제를 할 만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는 운이 좋아 오프라인 강의를 다녀왔는데,  ^^   다시 온라인 강의를 다 들은 뒤에 과제를 시작했습니다.

  오프라인, 온라인 두 번을 들어도 모르는 부분이 있어서 한참을 헤매다가 놀이터에 질문을 하러 들어갔는데,

  저와 같은 고민을 한 다른 분께서 먼저 질문하시고 또 답해주신 내용을 읽게되었습니다.

  새벽에도 열기가 뜨거운 놀이터~  같은 열정으로 각자 최선을 다하는 나와 우리를 발견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힘도 나고요.

 

  강남역까지의 거리를 측정하다 보니 기묘하게 열 개의 길쭉한 선들이 하나의 형태로 뭉쳐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이제까지 살아오면서, 별자리를 보고 곰이니 물고기니 하는 것을 도통 이해하지 못했었는데,

  왜 제 눈에는 저 선 뭉치가 날개를 펴고 날아가는 새처럼 보이는 걸까요?

  밤을 새서 정신이 헤롱거리는 것이 아니라면, 이는 분명 좋은 징조인 것이야.  ㅋㅋㅋ 하면서 부족한 솜씨지만 새도 그려봅니다.

 

  우리 모두의 꿈을 향해 날아가는 파랑새가 되어주길…

 

 ***3강 자음과 모음님 오프라인 강의 초대를 원하는 것이 맞습니다.  ^^  맞고요.

      욕심이겠지만 한 번 더 갈 수 있다면 정말 영광으로 여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부드러운상어user-level-chip
25. 07. 11. 07:16

날개펴서 가는 새 그림, 정말 멋집니다! 저도 희망의 파랑새가 보이도록 노력햐야겠어요!

행복한밤2user-level-chip
25. 07. 11. 10:23

역시 청청님의 과제는 달라요^^ 이번에도 오프 가실 수 있으실것같아요!! 보고 많이 배워갑니다♡ 활기찬 하루 되세요!

리치토user-level-chip
25. 07. 13. 22:32

꼼꼼한 청청님! 과제도 깔끔히 완벽하네요!! 고생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