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내마중 19기 29조 구리운나의집조] 현재 나의 내집마련 가능 예산을 스스로 계산해보기

  • 18시간 전

1. 먼저 3개월 내 내집마련 세부 계획과 나의 다짐을 적어보세요 

(꿈의 실행은 마음먹는 것으로부터 시작됩니다)

 

8월 : 내마중과제를 하면서 내집마련 후보리스트업 최소 30개 한다.

9월 : 내집마련보고서 1개 추가 

10월 : 구해줘내집 서비스 or 매물코칭 통해 최종 내집 결정한다. (늦어도 올해 가기전에 계약금 넣기)

 

그동안 분양권을 가지고 있으면서 기쁘기도 했지만 마음 한켠으론 아쉬움도 컸다. 누가봐도 가져가야 하는 물건이지만 아무리 시뮬레이션을 돌려봐도 내가 가져갈 수 없는 물건이었기에 미련을 버리고 놓아주기로 하였다. 아쉽지만 나에게는 다음 기회가 반드시 있음을 되새겨본다! 제 1원칙 잃지 않는 투자!

 

아직 최종 잔금까지 마무리 하기 전이지만 분양권 정리가 끝나면 실거주로도 주담대를 받을 수 있으니 시기에 맞춰서 진행하는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늦어도 딱 3개월 이니 그 안에 최종 후보단지를 고르고, 매매까지 진행 될 수 있도록 할 것. 

 

거주분리를 목표로 했었는데, 1강을 듣고 현재 상황을 생각해보니 오히려 실거주가 나을수도 있다는 생각이 든다. 

현재 전세낀 매물이 너무 적고, 주인들이 호가를 안내린다. → 전세낀 매물은 전세가가 너무 낮아서 투자금이 많이듬.

몇군데 부동산에 전화해보니 매도자 분들은 더 오를거 같고, 전세낀 매물이 귀하다 보니 호가를 내릴 생각이 없음….

 

오히려 현재 내 상황에는 규제도 심하니 실거주를 하러 우선 들어갔다가, 1~2년 후 세를 주고 나오는 것이 더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다. 조금 더 고민을 해보고, 은행에 가서 실제 상담을 받아봐야 겠지만, 실거주 하는것이 더 좋은 입지로 갈 수 있는 것 같음. (신축에 속지말자… 명심 또 명심)

 

 

2. 내집마련 예산계산기 자료를 작성한 최종 화면 이미지 첨부해보세요.

  • 예산을 공개하기 부담스러우시다면 가리기 처리하셔도 됩니다. 

 

 

내마중 강의를 신청했을때는 구리 신축이 좋은 선택지일 것 같은 생각에 지역을 골랐는데, 강의를 듣고 나니 서울 구축으로 가는것이 더 나은 선택인것 같다.

 

다만, 현재 가지고 있는 종잣돈을 모두 내집마련에 쏟아붓는것이 맞는 선택인지에 대해 조금 고민이 든다.

일부 현금을 제외하고 해야하는지 아직 고민이 듬! 


댓글


터닝포인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