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호기 매도: 현재 세입자 이사지원을 말해 놓은 상태이긴 하지만 물건을 보는 사람이 많지는 않아서 저승사자 같은 부사님을 찾아야겠다. 매도가도 더 내려놓아야할지 잘 고민해보아야할 거 같고 이번 과제를 하면서 네이버 부동산에서도 우리집이 매력적으로 보이기 위해 조금 더 끌리는 매물로 보이게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실거주와 거주보유분리를 선택하기 : 1주차 과제를 하면서 남편의 직주근접을 고려하여 우리 예산에 맞는 지역은 어느 정도 셋팅이 된 것 같고, 이 지역 안에서 실거주와 거주보유분리가 모두 가능한 집을 골라봐야할거 같다. 지금 당장에 들어가진 않더라도 거주보유분리를 했다가 우리가 실거주를 했을 때 불편함이 없고 아이의 학교, 학원생활에 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선택하도록 해야겠다. 그럼 현재 동네에서 월세 살이를 했을 때 보증금과 월세 금액도 체크를 해봐야할 거 같다.
재건축의 절차와 개념들에 대해 이해하기: 내가 볼 수 있는 가격대의 아파트들은 대부분 저평가된 것 중에 재건축이나 리모델링의 호재를 기대하고 투자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다. 재건축의 각 과정에서 소요되는 시간과 현재 그 단지의 재건축 분위기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진행될 재건축 방식과 진단받은 급지 수준? 이런 걸 알아야 저평가된 아파트가 무엇인지 알고 선택할 수 있을 것 같다.
단지임장, 매물임장 많이 하기: 현재 동작구의 단임, 그리고 가본 동네 중에 조금 더 봐야하는 곳을 따져서 단지의 선택 폭을 줄이고 그 내에서 남편과 매물임장을 하기 위해 부동산과 연락을 잘 해봐야할 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