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열심히 작성해본 아파트 세 개의 비교평가 내용을 상/중/하까지 결론 내본 부분까지 모두 캡쳐하여 이미지를 첨부해주세요!
⬇️ 여러 입지 요소 고려한 결과
2️⃣ 위 비교평가 과정을 거쳐본 후, 세 단지를 자신있게 상/중/하로 구분할 수 있었는지 스스로 생각해보고 적어봅니다.
이 비교평가에서는 강남역까지의 거리를 기준으로 상중하 평가를 하라고 했는데, 사실 마포는 매우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라 단지 강남역까지의 거리만 기준으로 평가하는 게 맞는 건가 하는 의문이 들어서 긴가민가했다. 마포는 강남보다는 도심업무지구나 여의도 출근하는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주거지역이라, 비록 강남역까지 접근성은 좋지 않더라도 여의도와 도심업무지구 직장인들의 수요가 충분히 받쳐주는 곳이라 생각한다. 그래서 하나의 기준으로만 비교 평가를 하면 놓치는 부분이 있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3️⃣ 상/중/하(비교평가)를 정확하게 할 수 있도록, 나는 어떤 점을 보완해야할지 스스로 생각하고 적어봅니다.
서울 수도권에서는 주요 업무지구까지의 접근성이 중요하므로, 강남 뿐만 아니라 주요 업무지구(도심, 여의도, 판교, 마곡, 구로/가산디지털단지)까지의 교통 편의성을 파악해야 한다. 그리고 택지 환경의 편의성을 갖춘 곳인지, 신축인지 구축인지, 학군지로서 수요가 있는 곳인지, 내부 구조(방2개/3개) 등 사람들이 선호할 만한 요소를 얼마나 갖추고 있는지를 보완해서 평가할 것 같다.
위 입지 요소를 모두 감안하여 분석해보면 마포구 대흥태영이 금호두산보다 더 선호도가 높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게 생각한 다음 가치와 가격이 일치하는지 아실에서 그래프를 통해 단지 비교로 검증해보면 매매, 전세 모두 대흥태영이 더 우위에 있음을 알 수 있다.
4️⃣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목표 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다음달 목표 & 확언을 작성해봅시다.
첫 주차에는 2개월 계획표에 따른 8월의 목표를 적어보고 다짐해보았죠!
이제 마지막 주차인 3주차엔 나의 앞으로의 자산 목표 실현을 위해 구체적인 다음달 목표를 ‘확언’형태로 적어보는겁니다 :)
‘생각’만 하는 것이 아닌, 나 스스로 직접 적어보고 입 밖으로 꺼내보는 것 자체가 우리 스스로를 한 걸음 더 움직이게 할 것 이고, 그것이 나의 앞으로의 재테크 공부를 하고, 자산을 동안 큰 동기부여가 될 것이에요.
1.나는 9월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1년 만에 재수강하고, 그 이후로는 하반기까지 임장 위주의 투자 강의를 꾸준히 들으면서, 매월 목표 저축률을 달성할 수 있도록 2호기 투자를 위한 종잣돈 모으기를 최우선 목표로 할 것이다.
2.나는 2호기 투자를 위해 날마다 오늘의 원씽을 지키면서 목실감 작성을 통해 매일 나의 실행을 점검한다.
3.나는 매일 1시간 이상 아침독서 루틴을 앞으로도 꾸준히 지키면서 올해 독서량 목표 60권을 달성하고, 매일 독서 나눔 루틴 외에 매월 독서 후기 1개 이상 쓰기를 실천한다.
4.나는 2026년 2월 자산 재배치를 마치고, 2026년 6월까지 2호기 투자를 완료한다.
댓글
낙숫물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