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챌린지에서 ‘선배와의 대화’까지 준비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나의 미래를 만나는 시간은 항상 배움과 감동이 넘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안산월부가즈아 선배님의 소중한 경험을 레버리지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투자의 세계에서 같은 방향을 바라보고 있는 동료분들의 이야기 속에서도 큰 깨달음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월부학교를 목표로 힘차게 달리고 계신 나슬님, 갈아타기를 목표로 투자코칭을 준비하고 계신 캄파넬라님, 이제 부동산 투자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미미르님 & 안뇽내집님 & 꿈꾸고이루자님까지 개인의 고민과 생각을 나누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각자가 바라는 목표 꼭 이루시기를 응원합니다. 오늘의 배움을 복기합니다.
1. 선배와의 대화 느낀점
초심: 6일 챌린지를 통해 월부를 처음 경험하는 동료분들의 질문을 들으면서 저의 과거를 생각했습니다. 막연한 걱정과 두려움이 있는 모습이 6개월 전의 제 모습과 너무 똑같아 신기했습니다. 오늘 할 질문을 준비하면서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은 내 상황과 투자하기에는 시간이 더 필요한 주머니 사정이 답답하게 느껴졌는데 다른 분들의 질문을 들으면서 제 시작점을 되돌아 볼 수 있었습니다. 아무것도 몰랐고, 아무 생각도 없었고, 돈의 흐름은 적자상태 였던 부끄러운 제 과거의 모습과 어떤 마음으로 월부를 선택했는지, 목표(비전보드)를 정할 때 얼마만큼의 절실함이 있었는지를 상기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제가 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하고 잃지 않는 투자 전략을 배우고 있고, 현금흐름을 ‘흑자+저축 구조’로 개선해서 잘 지켜나가고 있습니다. 초심을 떠올리고 내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음을 확인하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참 감사합니다.
(이제 공부를 시작하는 동료분들께 드리고 싶은 말은 지금 느끼는 막연함은 시간이 해결해준다는 것입니다. 행동을 선택한다면 말입니다. 공부하면서 자연스럽게 목표가 명확해지고 방법을 찾아 익숙해질 겁니다. 행동을 한다면 말입니다. 지금 오늘 이 순간에 결정하고 행동을 하면 막연하게 느끼는 걱정과 두려움은 곧 사라집니다. 행동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더욱 열심히 행동하겠습니다.)
2. 내가 바로 적용할 점
댓글
씨앗님. 멋진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얼마나 진심을 다하고 계신지 느껴졌고 제가 그에 응답을 다 못해드린 것 같아서 너무 아쉬운데요 저 또한 우당탕탕하면서 지내고 있고 잘되지 않는 순간이 많아 속이 많이 상합니다 ㅎㅎ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씩이라도 성장하려는 마음 유지하고 계속해서 앞으로 가고 있는중 입니다-! 그런 메세지가 전달이 되었으리라 믿구요 씨앗님과 잠깐의 만남이었지만, 분명 그렇게 하실 수 있는 분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화이팅이어요☺️
씨앗님 소액투자 스터디 같이 신청했었군요ㅎㅎ 가족들도 앞으로 씨앗님 최고의 투자 파트너가 되어 앞으로 투자 생활도 성공적으로 분명 잘 해내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