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녹번역의 내집마련 예산 계산 및 후보 단지 정리하기 [내집마련 기초반 42기 42조 녹번역]

  • 24.01.15


대출계산기로 계산해 본 현재 저의 최종 예산은 2억 4천 6백만원 이었습니다.

작고 소중한 이 돈에 10%~20%를 더한다는 가정으로 갈 수 있는 아파트가 있을것인가 열심히 네이버부동산을 돌려보았습니다.




당연한 얘기겠지만 서울에는 현시점 제가 매매 할 수 있는 아파트는 없었구요ㅜㅜ

다행히 경기도 부근에는 괜찮은 지역이라고 생각되는 부근에 매매가능한 아파트들이 보였습니다.

저는 현재 프리랜서라 직주근접에 구애를 받지 않는 상황이라 지역을 보다 넓게 볼 수 있었습니다.

제 기준은 1. 300세대 이상 2. 도보로 가능한 역세권 을 최우선으로 보고 근처에 학교 등이 있는지도 고려를 하였습니다.




찾고 막상 올리려고 보니 괜히 민망해져서 가리게 되네요^^;;

찾다보니 깨달은 점이 있는데 지금은 갭투자가 무리라는 생각을 갖고 있었거든요.

때문에 저는 아파트를 매매하게 되면 무조건 생애최초대출을 받아서 들어가리라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갭이 꽤 작(다고 생각되는)은 아파트들이 보여서 당장 급하진 않으니 마음에 드는 매물이 있으면 전세를 끼고 사는것도 충분히 가능하겠다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일단 급한 과제를 수행해야겠다는 생각으로 되는 대로 몇 군데 일단 표를 채워보자(죄송합니다;)라는 심정으로 찾다가 점점 진심이 되어서 몰입해서 단지를 찾고있는 저를 발견하게 되었네요.

생각보다 너무 괜찮아 보이는 집들을 지금도 매매가 가능하다는게 눈에 보여서 마음이 부풀어 오르기도하고 종잣돈을 더 늘리고 소득을 더 올릴수 있으면 볼 수 있는 집들이 더욱 늘어날 것이라는 생각에 열심히 살아야겠다 동기부여도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틈이 나면 계속 새로운 단지들도 찾고, 기존에 찾은 단지중에서도 마음에 드는 아파트는 계속 시세트랙킹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댓글


하모니햄
24. 01. 16. 12:17

우아!! 꼭 내집마련 성공하시길 응원 드리고 싶어요~ 우리 녹번역님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