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믿구만입니다.
1주차 과제의 꽃 "내집마련 예산 계산 및 후보단지 정리하기" 드디어 마쳤습니다.
너나위님께서 오랜시간 공들여 만들어 주신 대출계산기를 통해 현실을 파악하게 되고, (너 자신을 알라 feat.쏘크)
계산해서 나온 예산과 강의에서 들은 갓성비 있는 집을 찾기 위해 지도를 꼼꼼하게 살펴보았습니다.
(가격, 방, 화장실 등등 필터를 걸어 놓으니 매물이 많지 않았다는건 함정..)
기준을 잡고 강의에서 배운 여러가지 스킬들을 접목해보니 리스트에 올릴만한 물건은 진짜진짜 없더라구요 ㅠㅠ
(싼 아파트를 찾기위해 가격위주로 지도를 보다보니 어느덧 지도는 파주에 가있고,, 광주에 가있고,, 용인에 가있고,, ㅋㅋㅋㅋㅋ)
어찌저찌해서 저만의 10개단지 리스트를 만들어봤습니다. 서울 뿐만 아니라 경기권도 알아보았는데
리스트를 정리하다 보니 그동안 뜬구름 잡듯 '그래 그 동네면 괜찮지, 이 정도 가격이면 괜찮지.' 하던 생각이 [삭제]되었습니다.
내집마련하기 위해 기본적인 기준을 잡아야 하고 잡을 수 있게 된 것이 이번 1강을 통해 가장 크게 배운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2주 강의가 더 남았고, 여전히 설레고 기대됩니다. :)
ps. 예상소요시간 : 180분, 나의 실제 소요시간은 640분... (또륵...)
댓글
믿구만님 ㅎㅎ 저도 오래걸렸어요~ ㅜㅜ 저는 과제는 형식상 해보구 내일부터는 저만의 트래킹 양식 만들어서 기준 잡아가면서 하려구요 *어떤건 네이버 보구 어떤건 호갱이보구 저자체도 뒤죽박죽이어서~ ^^ 믿구만님 화이팅 입니다 ㅎㅎ
믿구만님, 생각보다 예산에 맞는 아파트를 마련하는게 쉽지는 않네요 ㅎㅎ 지도가 자꾸 올라가는 건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렇지만 1주차 과제의 핵심은 현실 바로보기인 거 같에요. 말씀해주신 것처럼 기준을 잡고 그에 맞게 감정을 배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봐요. 고생많으셨고 계속 파이팅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