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잣돈 구하기 & 예산을 통한 후보 지역 찾기
딱 이거 두 개인데. 왜 이리 힘들었을까요?
저는 다음과 과정으로 천천히 진행해보았습니다.
종잣돈으로 활용이 가능할 돈으로 구분하는 과정이 제일 힘들었네요.
저는 보험, 주식 등 좀 박혀둔 돈들이 있는 것 위주라... (주식 포함)
해약 등을 통해 해약이 가능한 것과 연금보험 등 해약 시 불리한 것을 구분하느라 고생이 심했습니다...ㅎㅎ
종잣돈에 구분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잘못된 투자 바로잡기(생숙 처분금액)
- 주식 모두 처분(국내, 해외)
- 청약통장을 해약한다라고 가정
- 회사에서 가입한 공제회에 중도인출
(*보험은 종신보험이 있는데, 해약환급금이 너무 셉니다..ㅠㅠ 얼마 안남았기에(33회) 포기해야하나 고민 중이네요)
그리고 한달 생활비 확인을 잘 구분하기 위해 네이버 월부카페에 '해밀s'님이 공유해주신 가계부양식을 확인해보았습니다. 이 참에 월 예산도 확인했고 반성 많이 했습니다....
이 기회를 통해 기꺼이 가계부 양식을 공유해주신 '해밀s'님 감사합니다!! 복받으세요~~!!
확신을 가진다는 전제 하에 후보지역을 검색해보았습니다.
아직 확신을 못한 부분이 투자를 먼저 해야하나, 아니면 내집마련을 해야하나.. 그 경우 실거주를 해야하니깐요.
갭투자를 위한 검색은 '호갱노노'가 좋았습니다. '네이버 부동산'에서 제가 검색을 못한 것일 수도....
내집 마련은 확실시 '네이버 부동산'이 좋은데 아쉬운 점은 제 필터와 상관없는 것은 '0'으로 표시가 되는 것입니다.
너나위님 강의에서는 분명히 사라졌던것 같은데...ㅠㅠ
가능한 예산이 허락하는 범위에서(120% 범위까지요) 검색을 해보니 생각보다 조금 검색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직거래가 된 것을 제외하면 많지가 않네요...
문제는 당장 실현을 하려면 종잣돈의 현금화가 필요하고, 조금 더 상급지로 가기 위해서는 현금 축적이 조금 더 필요합니다.
생각하고 있는 지역은 서울이 1순위이고, 2순위가 분당이긴 합니다. 서울은 많이 없네요.. 것도 주복이 대부분ㅜㅜ
단지를 구체적으로 찾아보고 임장 등으로 조금 더 입지가 좋은 곳을 골라보겠습니다.
내일, 2주차 강의가 기대가 되는군요!!
41기 모두 화이팅입니다. 53조 특히 화이팅이요-!!!
댓글
디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