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지역 : 대전광역시 유성구 죽동 일대 주요 상권 및 단지,
대전광역시 유성구 상대동 일대 주요 상권 및 단지
임장 종류 : 분위기 임장
소요 시간 : 2시간
임장 시간 : 1.19. 금요일 저녁시간
[본 것]
- 죽동부터 임장을 돌고 차를 타고 상대동으로 넘어갔는데, 금요일 저녁 시간대라서 사람이 안돌아다니나 보다~ 라고 생각했던 죽동과는 달리 상대동에는 상가도 많고 밝은게 분위기가 완전히 달랐다.
- 연식이 비슷한 아파트 죽동 푸르지오, 칸타빌, 상대동 트리풀시티 5단지 끼리 놓고 봤을 때 확실히 도보로 이동가능한 상권은 상대동이 잘 발달해 있었다. 죽동 칸타빌 보다는 예미지가 상권 이용에 유리했음. 그러나 죽동 예미지는 나에겐 너무 비싼 단지,,
- 지도상에서 봤을 땐 죽동에서 대로로 빠져나가는 것과 상대동에서 대로로 빠져나가는 거리가 비슷해서 대로변까지 이동 시간에 크게 차이가 없을 것 같았는데 실제로 가보니 의외로 죽동에서 빠져나가기가 쉽지 않았음. 서구쪽으로 출근해야 하는 내 동선상 반시계 방향으로 빠져나가야 하는 죽동과 시계 방향으로 빠져나갈 수 있는 상대동은 신호를 받고 안 받고에서 그 차이가 컸다.
[느낀 것]
- 연식이 나은 아파트를 우선시해서 보다 보니까 죽동이 우선적으로 눈에 들어왔는데 막상 돌아보니 연식이 조금은 되었어도 상대동 아파트 단지들이 더 인상 깊었다.
- 상대동 아파트들이 다들 내 예산과는 차이가 커서 그나마 트리풀5단지, 혹은 상대동 옆에 봉명동 단지들이 추가적으로 보이더라. 나중에 봉명동부터 도안까지 추가적으로 임장 해봐야겠다.
- 죽동을 보다보니까 그 옆에 노은동까지 보이더라. 노은동은 연식이 매우 오래되었는데도 주변에서 살기 좋다는 평가가 많이 나오는게 호기심을 자극함.
- 유성온천역 근처에 유명한 학원가가 있던데 유성 거주 학생들은 아무래도 학원이 가까운 봉명동이나 상대동을 선호할 듯 보임.
- 결국은 둔산동...?
[추가할 점]
- 여러 단지를 좀 더 꼼꼼하게 들여다 봐야겠다. 이번주는 날씨가 안도와주는데,,날씨 좋은날 더 다녀보자
- 둔산동 학군을 그나마 대체할 수 있는 학군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유성, 도안에서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