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석

이림의 후보단지 입지 분석 과제 [내집마련 기초반 42기 105조_이림]

24.01.21

안녕하세요


시간 상, 워너비 지역도 가능하다고 하셔서 현재 살고 있는 자취방 근처로 분위기 임장을 진행했었습니다.

광교쪽에 경남이너스빌이나 광교자이쪽을 산책처럼 둘러봤는데요, 평소에 퇴근하면서 큰 생각없이 다니다가

강의를 듣고 다양한 조건과 환경에 대해서 분석적인 시각으로 봤더니 정말 살기 좋은 곳의 지표로 맞아떨어지는 부분들이 많아서 놀라웠습니다.


1.직장& 교통 :

당연히 지방에 본가가 있는 저는 직장과 가깝고 역세권이라 매우 편했기에 자췻방을 이곳으로도 설정한 이유입니다. 그리고 신분당라인이 있어서 강남과의 교통 접근성은 30분이면 갈 수 있기에 교통비가 비싼 점을 제외하고는 매우 좋은 지역입니다.


2.학군 : 근처에 초중학교가 아파트 단지와 너무 근처에 있고 외진 곳도 아니라서 제가 부모가 된다해도 안심하고 보낼 수 있겠다 싶을 정도로 좋았습니다. 특히, 상가 1층은 음식점이 주를 이루고 윗층은 거의 병원이나 학원가, 운동시설이 많아 애기 키우는 분들에게 정말 좋았던 곳이었습니다.


3.환경 : 주변에 작은 영화관과 하나로마트부터 배달을 시켜먹지 않아도 될 만큼 다양한 프렌차이즈 점들이 근처에 있고, 슥세권, 쿠팡배달, 스타벅스까지 다 갖춰져서 편리합니다.


-> 주말에 스벅에 가면 애기 엄마 아빠들이 많은데, 광교 지역 특성상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님들이 살기 매우 좋았던 곳인 것 같습니다. 왜 매매가가 수도권에서도 9~12억씩 올라가는지 굉장히 설득력있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솔직히 워너비 지역이나, 제가 당장 아파트를 매매하기에는 예산이 부족했던 부분이 아쉬움이 컸고 제 스스로 몸값과 스펙도 많이 올려서 성장해야겠다는걸 좀 많이 느꼈습니다. 주셨던 표에서 매매 가능 단지를 검색하면 직장과 교통적인 조건에서 너무 동떨어진 곳으로까지 나아가게되어서 향후, 수원 매탄쪽~망포, 경기 군포, 광명이나 성복 안쪽 위주로 더 구체적으로 찾아보려고 합니다. 구축인 경우에는 재개발 이슈나 근처 호재가 있는지도 미리 확인해보거나 뉴스나 소식에 귀를 열고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또한, 나중에 이 외에도 약속으로 인해 타 지역에 갈 일이 있다면 약속 전에 조금 일찍와서 혼자 산책하고 입지 분석을 하거나 사진도 찍어두는 습관을 가지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이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