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량리 임장
- 위치 : 전농답십리 뉴타운
- 시간대 : 오후 11~12:30
- 특징 : 청량리 역에 롯데 백화점이 있고, 아파트가 몰려있는 단지는 전체적으로 역에서 거리가 좀 있었다.
전농동산성미소지움아파트
- 교통
- 역에서 거리 : 5분이내, 3번 출구로 나오자마자 보였다.
- 강남까지 거리 : 38분
- 환경
- 학군 : 초등학교 근처에 x
- 마트 : 단지 주변에 있다.
- 특징 : 전농 답십리 핵심지와는 좀 떨어져있고 길에 사람이 많이 다니지 않았다. 학원가나 초등학교가 근처에 없어 자녀를 키우기 좋은 환경은 아니나 역세권이라 청량리역 내 백화점이나 시설들을 이용하긴 편해보였다.
대우푸르지오
- 교통
- 역에서 거리 : 청량리 역에서 21분. 답십리역 15분
- 강남까지 거리 : 43분
- 환경
- 학군 : 중학교 초등학교가 주변에 있다.
- 마트 : 단지 주변에 있다.
- 특징 : 약간 언덕쪽에 위치하고 지하철 역에서 멀었다. 또한 주변에 대장 아파트 래미안 크레시티와 옆에 래미안 위브 아파트 사이에 있어서 약간 비교되 보였다. 주변 상권은 있으니 핵심지에선 조금 거리가 있다.
청솔우성
- 교통
- 역에서 거리 : 청량리 역에서 30분, 답십리여에서 26분
- 강남까지 거리 : 50분
- 환경
- 학군 : 15분 거리에 초등학교가 있다.
- 마트 : 근처에 마트많이 있고 상권 발달해있다.
- 특징 : 래미안 미드 카운티 아파트 - 청솔 우성 사이가 전농동답십리 뉴타운의 핵심지 인거같다. 거리에 사람도 많고 상권도 발달했고 버스도 많이 다닌다. 그리고 연식대비 생각보다 깔끔해 보였다. 가장 기대를 안했는데 가장 괜찮아 보여서 기억에 남는다.
느낀점
전농답십리 뉴타운이 직장인 강남과 거리가 있어서 걱정했는데, 임장을 다녀보니까 생각보다 더 멀게 느껴져 다시 생각해보게 됐다.
전체적으로 지형은 평지여서 걸을 때 힘들거나하는 느낌은 없었고 골목, 거리마다 상권 편차가 커서 신기하게 느껴졌다. 청솔우성 - 래미안 미드 카운티 아파트 사이가 가장 상권이 발달해서 그 거리에서 거의 웬만하면 벗어나지 않을거 같고 사람들도 그 거리에 가장 많았다. 가장 기대를 안했던 아파트가 의외로 괜찮아 보여서 놀랬고 이래서 임장을 가는구나 싶었다.
첫 임장이 였는데 임장 가기 전에는 사람 사는곳이 다 비슷하겠지 했는데 전체적인 분위기나 사람들 나이대 등등에서 생각보다 차이가 나서 놀라기도 했고 다시 생각하게된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 여러지역 임장을 많이 다녀봐야겠다고 느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