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모임으로 모여서 움직이기로 했음.
신방화역 6번출구, 바로 앞에 있는 상가 건물은 학원이 주를 이루는 곳이고 이 부근이 일대에서 약 50여개의 학원이 모여있는 곳이었음.
초반에 진입했던 1,3단지 / 걸어가면서 보였던 큰 공사현장은 마곡 코엑스가 들어설 예정인 곳이었다.
임장하며 둘러봤던 루트는 [마곡 엠벨리 1단지> 3단지> 신안> 7단지> 힐스테이트> 9단지 >10단지> 13단지] 였는데 초반에 이동하며 봤던 공사장을 보고 잠시 현타가 왔다.
일전에 꽤 이곳을 자주 왔다갔다 했을때에 진작 관심을 가지고 공부도 하고, 잘 모은돈 잘 굴리고 있었다면.. 그 때 하나라도 매매를 하려는 생각을 좀 더 크게 가졌다면 어땠을까?
당시는 이 부근은 허허벌판이 많았고, 상가도 아파트도 많이 없었고,,, 심지어 코엑스 공사현장은 무엇이 올라올 예정인지 확정도 되지않았던 상황이었다. 한동안 부근의 상가에서 사업을 하겠다며 왔다갔다 했을때 주차공간이 부족해서 빈 공터의 느낌인 저 곳은 임시 주차장처럼 쓰였던 곳이다. 물론 이미 그 때에도 흔히 말하는 백화점 VIP,VVIP 정도급의 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이 부근의 여러곳을 줍줍해서 이미 값이 오르고 있다는 말은 들었었지만.. 그로부터 시간이 지난 지금.. 내 위치를 보니 임장하는 내내 기쁨보다 괜히 속상하고 쓰린맘이 자주 들었다. ㅎ;;;
7단지에서 사잇길로 공항초를 지나서 8단지,힐스테이트 & 반대편 9단지 사잇길로 들어서며 양쪽 을 먼저 봤다. 이후 9단지 진입 후 둘러보다 9단지 옆의 도로에서 공사하는 곳을 확인함. 고속도로!
이미 마곡은 마곡나로부근으로 꽤 크게 많은것들이 들어와 상당한 값이 올랐다. 회사들(일거리), 식물원, 추가로짓는 아파트들, LG, 세무서, 강서구청, 출입국외국인사무소, 롯데캐슬 거기에 고속도로까지 ㅎㅎ 눈앞의 모든것들이 새것에 적당한 공원도 있고 다 호재거리들로 보인다.
댓글
레디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