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들과 함께 임장한 동대문구의 아파트 중 세 개를 골라 입지 분석해 보았습니다.
가격과 연식은 비슷하나, 세대수에 차이가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강남까지 소요시간은 42~ 55분 정도이나 , 전농sk는 버스를 타고 전철역까지 가는 것이 낫고, 한신은 1호선 청량리역까지 도보로 15분 정도, 두산은 5호선 답십리역까지 도보 16분 정도를 걸어 갈 수 있어 보입니다.
대형 상권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대형 마트나 백화점은 큰 차이는 없어 보이고, 두산은 도보로 가까운 거리에 재래 시장이 있고, 한신은 단지 내 상가에 마트가 있어서 편리해 보였습니다.
가장 가까운 초등학교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한신 : 홍릉초- 도보 13분
전농sk : 전동초- 도보 11분
두산 : 답십리초- 도보 9분
세대수 측면에서 한신과 전농sk는 대단지의 느낌이 들었고, 위치는 셋다 언덕 위에 있어서 한신과 두산은 언덕을 올라간 기억이 있습니다. 교통은 전농sk는 지하철 역까지 버스를 타는게 나아 보였는데 버스 정류장은 아파트에서 도보로 멀지 않은 거리에 있어서 그 점은 장점으로 보였습니다. 단지내 분위기는 셋다 조용하고 소음이 없는 점도 장점으로 보였습니다.
비슷한 평수와 가격이라면 두산이나 한신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교통이 편한 것, 환승이 적은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도보로 지하철 역으로 걸어갈 수 있다는 것이 두산이나 한신의 장점으로 생각되었고, 특히 두산은 재래시장이 가까이에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번 임장을 하면서 동대문구에 오랜만에 방문하게 되었는데, 이미 많이 개발되어 예전과 다른 모습이었고 앞으로도 더 개발될 지역이라 기대감이 생겼습니다. 또한 임장을 해야지만 볼 수 있는 것들을 조금이나마 직접 보게 되어서 더운 날, 추운 날에도 임장을 가시는 이유를 알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가기 전에는 먼 거리가 아닐까 조금 걱정했는데 항상 열정으로 이끌어주시고 세심하게 잘 가르쳐주시는 조장님과 열심이신 조원님들 덕분에 시간가는 줄 모르고 즐겁게 다녀온 임장이었습니다. 앞으로 월부에서 배운 내용을 잘 실천하고 저도 많이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시와별님 2주차 과제도 고생하셨어요:) 3주차도 화이팅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