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27조 파송송입니다:D
잘 모르는 울산에 이사 와서 지도를 열심히 보고, 때로는 직접 가보기도 하며 공부 중입니다!
중구는 약사동, 복산동, 장현동, 서동, 남외동, 반구동을 다녀왔으며 남구는 대현동을 다녀왔습니다!
내 집 마련을 위해 직장과의 거리를 확인했고 그 결과 중구와 남구가 가깝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1주 차에 알아 본 예산에 맞는 단지를 리스트업 해두었고,
2주 차 강의에서 말씀하신 대로 알림 설정도 해뒀습니다:D
중구 약사동의 단지 2개와 그 주변을 돌아 봤을 때, 중구에서 선호도가 높은 동네이며 학교가 가깝고 마트나 병원 등 주변 편의시설이 괜찮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복산동의 단지를 봤을 때, 원래는 초등학교가 가까웠으나 현재는 초등학교가 이전되어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마트나 병원 등 주변 편의시설은 괜찮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서동과 장현동은 지도상으로 봤을 때도 외곽이었지만 깔끔한 느낌을 받아 직접 찾아가 보았습니다. 초등학교가 가깝다는 장점이 있지만 학원가라고 할 수 있는 곳이 없었고 주변 상권의 공실이 많았습니다. 또한 연식에 비해 더 오래된 느낌의 단지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비행기 소리가 생각보다 컸습니다.
지도로만 보다가 실제로 가보니 아직 뭔가 갖춰지지 않은 느낌으로 내집마련 리스트에서 제외하게 되었습니다.
남외동은 직접 가보니 살기 좋을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품고 있고 주변의 큰 병원이 가까웠습니다. 대형마트들이 모여있는 곳과도 자차 이동이 가까운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하지만 아파트 연식이 오래돼서 깔끔한 느낌은 없었습니다.
반구동에 있는 아파트 단지와 그 주변을 돌아봤을 때 주변 환경이 좋다는 생각은 받지 못했습니다. 주변에 아파트 단지가 없어 균질성이 없고고 주변이 어수선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단지 관리가 잘 되어있고 연식에 비해 더 깔끔하고 새 느낌이 있었습니다.
남구는 대현동을 다녀왔는데, 대현동은 아파트 단지가 몰려있고 초중고 모두 가까워 좋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가까이에 대형마트가 있으며 학원가나 주변 상권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울산에서의 야음동 이미지가 좋지 않은 점이 마음에 걸렸고 많은 빌라와 노후화된 상가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