냥집남의 후보단지 입지 분석 과제 [내집마련 기초반 42기 31조 냥집남]

1. 지역선정하기, 임장하기

- 관악구에 관심있는, 거주하고있는 분들이 모인 31조와 관악구를 돌아봤습니다. 처음 만난 분들과 반갑게 인사하고 장장 2시간 동안 열심히 보면서 걸어다녔습니다! 서먹함이 점점 사라지고 살아봐서 아는 동네는 정보도 공유하고 돌아보면서 받은 느낌들도 공유하면서 많이 조원들과 많이 가까워진 것 같았어요~ 임장후에 커피한잔과 조모임을 하고 3주차때 또 뵙자며 마무리했습니다. 처음이라 다들 조금 힘드셨을것 같은데 웃으면저 재미있게 진행했어요!


2. 입지분석(단지별 정보, 직장, 교통, 학군, 환경)

- 단지정보: 현재 신축급 대단지가 e편한세상1,2차 밖에 없습니다, 2000년대 초반 구축들이 많았어요!

- 직장/교통: 관악구는 종사자수가 11만5천명 정도로 B등급에 해당하며 교통은 2호선이 다녀서 강남 접근성이 아주 좋은 편!

- 학군: 학군은 크게 좋지 않았어요. 저는 리치고 앱을 참고해서 S, A, B, C 등급으로 조사해 봤는데 관악드림타운 옆에있는 구암중 홀로 A등급이었습니다.

- 환경: 봉천동에는 큰 마트나 백화점이 없고 언덕이 많은 편이라 환경면에서는 조금 밀리는 곳으로 느껴졌습니다. 다만 돌아보니 대단지가 모인 곳은 정말! 주변환경이 좋아보였어요.

<입지, 임장분석표>


3. 최종선택 및 느낀점

- 저희 가족은 출근을 교대역, 사당역으로 하고있어서 2호선 역세권 단지는 입지가 정말정말 좋게 느꼈습니다. 하지만, 같은 단지라도 앞 동은 비교적 평지인데 뒷 동은 언덕이 심한곳이 대부분이에요 (관악우성, 두산, 풍림아이원, e편한 1, 2차).

- 언덕 위에 있어서 지하철역에서 버스를 한번 타고 이동해야 하는 단지들(관악푸르지오, 관악드림타운)은 정말 대단지가 모여있어서 관리도 잘 되어있고 환경이 쾌적한것이 너무 좋았습니다. 상대적으로 학군도 양호해서 아이 키우기 좋아보였어요.

- 다만, 자녀도 없고 교통이 1위 고려 대상이라서 연식까지 고려하면 e편한1,2차가 1순위, 연식을 보지 않으면 두산 단지도 1순위로 생각합니다(2호선 10분급 도보 이동가능). 이 단지들의 앞 동을 싸게 살 수 있다면 내집마련 성공이 가능할 것 습니다. 3주차 강의가 기대되는 이유입니다!


댓글


냥집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