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행복과 자유라는 목적지를 향해 지도를 펼쳐놓고 열심히, 재미나게 순항중인 지도르입니다.
오늘은 드디어 첫 번째 임장을 다녀온 단지에 대한 이야기를 과제를 통해 전해드리게 됐네요.
한 번도 가본적 없던 임장이라는걸 다녀와본 경험이 참 새로웠습니다.
앞으로 임장은 제 삶에서 아주 익숙한 일상이 되겠죠? ^^
자~ 그럼 두 번째 과제 시작합니다.
저는 갭투자를 통해 ‘투자’형태의 매수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1차 강의 수강후 저의 예산에 맞춰 단지를 선별해보니,
최고점대비 가장 하락률이 크다고 판단된 단지가 바로 ‘송파파인타운 10단지’였습니다.
지금도 제가 분석을 제대로 했는지 잘 모르겠지만 일단은 저의 분석이 맞다고 생각하기에 저는 그대로 현장으로 고고씽 하기로 했습니다. ^^
이제 송파파인타운 10단지 임장 과정과 임장을 통해 얻은 정보를 차례대로 나눠보겠습니다.
저와 함께 임장 떠나보시죠 ^^
우선 단지의 기본 정보를 정리해봅니다.
자음과모음님께서 기본적으로 확인해야 할 4가지 항목으로 정해주신
2강 수업에서 자모님께서 강조해주신 항목이쥬. :)
자, 이제 현장에서 직접 발로 걸어보며 확인하고 손품으로 확인한 내용을 정리해봅니다.
• 송파파인타운 10단지는 8호선 장지역까지 키 175cm 성인 남성인 저의 보통 걸음으로 5분 안팎의 거리에
있습니다.
• 장지역 바로 옆에는 버스정류장도 하나 있습니다.
• 지하철역 바로 앞에 위치한 단지라 교통 조건이 좋습니다.
• 단지에서 제 걸음으로 10분 거리안에 문현초등학교, 문현중학교, 문현고등학교가 위치해있습니다.
• 도보로 다닐 수 있는 가까운 거리에 초/중/고가 모두 위치해 좋은 조건이라고 보이더라구요
• 문현중학교의 학업성취도 : 79.6%. 아주 높은 수준은 아니지만 서울 평균 이상입니다.
• 단지에서 나와 대로 하나만 건너면 가든파이브와 NC 백화점이 위치해 있습니다.
• 장지역 바로 건너편이라 신호대기후 건너가는 시간을 포함해도 15분안에 도착할 수 있는 거리입니다.
• 쇼핑을 할 수 있는 편의시설이 바로 단지앞에 위치해있어서 이 조건도 좋더라구요.
• 네이버길찾기로 검색시 장지역 강남역 으로 최대 34분이 소요됩니다.
집에서 나와 걷는 시간까지 포함해도 1시간 이내에는 충분히 도착할 수 있는 거리네요.
제가 현장에 도착한 시간은 오전 8시 30분 가량이었습니다.
단지 내부와 주변 장지역, 초중고등학교 근처를 크게 한바퀴 돌아보니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보이더군요.
유모차에 어린 아이를 태우고 한 손에는 식빵을 들고 가는 젊은 엄마,
멋지게 차려입고 외출하시는 할머님,
가방을 메고 어딘가로 가는 초등학생,
아빠손을 붙잡고 가는 어린 남자아이등
다양한 연령층을 확인할 수 있었던 단지였습니다.
단지 주변 지하철역과 상가주변에서도 중년층을 포함한 다양한 연령대를 볼 수 있었구요.
단지근처에 초중고가 위치해 있는 만큼, 그 나이대의 자녀를 둔 가족이 거주하고,
연세가 조금 있는 어르신들도 함께 거주하시는 단지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됐어요.
단지내에 도서관과 4~5층 정도 규모로 보이는 어린이집이 위치해 있습니다.
미취학 아이들과 초중고 아이들 모두에게 좋은 환경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파인타운 10단지내를 돌아다녀보니 아침 이른 시간이라 그럴 수 있지만 단지가 조용합니다.
가든파이브 앞에 위치한 대로에서 차량 소리가 많이 들릴 법도 하지만, 대로와 단지 사이에 벽처럼 위치한 상가가 소음을 막아주어서인지 단지가 조용하더라구요.
이른 시간 평안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단지여서, 저녁시간에 방문을 해보면 어떤 분위기일까 하는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한 번 가봐야겠지요 ^^
저의 첫 임장 d-day는 지난주 금요일 오전이었습니다. 금요일 오전은 근무가 없는 날이거든요. ^^
금요일 아침 6시에 근처 헬스장으로 운동을 갔다가, 8시 정도에 현장으로 출발을 했습니다.
현장에는 8시 40분 가까이 되서 도착했네요.
제가 사는 용인에서 송파 장지역까지는 30분 정도 걸리더군요.
오전 8시쯤에 출발하며 출근시간대라 교통체증이 있지 않을까 했는데, 다행히 교통은 무난했습니다.
저는 실거주보다 투자를 목적으로 제가 투자할 수 있는 단지를 선별했었고,
그 중 전최고점 대비 30% 가까이 하락했다고 판단된 해당 단지를 첫 번째 후보로 선택했었습니다.
그래서 임장도 이 단지로 먼저 가봤었지요.
임장지로 출발하며,
‘ 처음이라 어떻게 하면 될지 모르는게 많지만, 동네 구경하러 왔다는 마음으로 편하게 둘러보라고 하셨으니 그렇게 해보자! ’
이런 마음으로 출발했었어요. ^^
도착해서 단지 입구에 있는 단지내부도도 한 번 살펴보고, 제가 확인했던 매물이 있는 동도 확인해보며 단지 내부를 구경해보았습니다.
단지내부를 확인한 후에 네이버 부동산을 통해 확인해두었던 주변 지하철역, 학교등을 직접 걸어보며 시간을 재보고, 해당 동선에서 만날 수 있는 사람들은 어떤 연령대/성별인지도 눈여겨 봐보았습니다.
동네를 한바퀴 돌고 나니 10시가 조금 안됐었는데, 마침 단지앞 부동산 한군데가 열었길래 그냥 들어가서 사장님께 이것저것 여쭤보면서 이야기도 30분정도 나누고 나왔습니다 ^^;
부동산 방문 이야기는 아무래도 다음 과제 숙제일 것 같으니 아껴두고 다음에 해야겠어요 ㅎㅎㅎ
서툴렀지만 저의 첫 임장이었습니다.
앞으로는 정말 익숙한 일상이 될 것 같은 임장.
재미나게 해보겠습니다!!!
모두들 꿈을 만나는 임장 되셔요~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