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 분위기 임장 및 단지 임장]
결혼을 앞두고 어디를 신혼집으로 구할지 생각할 때 후보지에 있었던 청라 !
우리는 예비남편 직장 부천, 본인 직장 경기도 내 웬만한 지역 이동 가능, 2세 계획이 있기에 예비시부모님이 계신 김포와 너무 멀지 않은 곳 이렇게 3가지의 기준으로 검단신도시, 루원시티, 청라, 부천 이렇게 4군데 정도를 후보로 두고 고민했었고 제대로 된 기준 없이 전세니까 .. 하는 생각으로 검단신도시에 신혼집을 전세로 구해둔 상태 !
'그 다음 집은 꼭 내집마련으로 움직여야지' 하는 생각으로 공부를 시작했기에 청라 임장도 아주 기대가 되었다 :-)
청라 분위기 임장
딱 나와 예비 남편이 좋아하는 완전 신축 신도시적인 느낌보다는 조금 더 연식이 있는 동네라그런지 2시간을 걸어서 임장하는 내내 조금 더 안정적인 동네라는 느낌이 들었다. 학원가, 상권 등이 형성되어 있는 쪽과 호수뷰를 자랑하는 쪽의 차이가 확연히 드러났고 2강에서 열심히 설명해주셨던 '균질성'이 아주 좋은 동네 ! 입지적인 부분에서는 아주 장점이었지만 길치 방향치인 나에게는 이 아파트가 어느쪽이지.. 우리가 어느방향에서 왔지 .. 하는게 자꾸 헷갈려서 아주 곤혹스러웠다 ㅋㅋㅋㅋ.. 조원들을 믿고 너무 편안한 마음으로 간 스스로를 탓하며 .. 다음 임장 때는 꼭 지도를 여러번 보고 머리에 넣은 상태로 가야 더 효과적으로 임장을 할 수 있겠구나.. 싶었다 :-)
학군, 환경, 교통 등의 기준에서 더 좋아질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강남과의 접근성은 매우매우 떨어진다는 것이 큰 단점이 될 듯.. ! 내집마련을 이곳으로 한다면 강남접근성이 떨어진다는 점을 뛰어넘을 만한 이점이 있는지 봐야겠다 !
단지 임장
청라한양수자인레이크블루, 청라호수공원한신더휴, 청라센트럴에일린의뜰, 청라 제일풍경채2차 에듀, 청라호반베르디움 4차
조장님이 1-5까지 루트를 잘 짜주셔서 단지별로 특징을 설명들으면서 임장할 수 있어서 넘 감사했다 ..!!!!
그치만 추운날씨와 첫 임장의 핑계로.. 단지별 특징을 제대로 정리하지 않으면서 들었더니 확실히 쉽게 잊혀지는 것 같아 넘 후회스럽다.. 강의가 끝나기전에 다시 지도와 사진으로 정리해 볼 것 !
댓글 0
소리인생 : 이렇게 깔끔하게 정리하신 긍덩님께 박수~~^^ 마지막 강의 끝나기 전에 정리해 보시는 거죠?^^ 늘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