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북아현동에 위치한 두산아파트를 임장했다.
- 건축물 상태 : 99년도에 지어진 구축이고, 956세대, 단일평형인 전용 59로만 구성되어 있다. 두산아파트 주변에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신촌 등 신축아파트 들이 많이 들어섰고, 대부분 12억이 넘는 가운데, 구축인 두산아파트는 최근 매매가가 7억 4800만원으로 가격 경쟁력이 있다.
- 교통: 2호선 아현역과 가깝고 걸어서 약 12분 정도 걸린다. 아주 가까운 편은 아니나, 도심업무지구로 출퇴근하는 직장인에게는 편리한 위치라고 생각한다.
- 편의시설: 작지만 아파트 상가건물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가능할듯하나, 아이들을 위한 학원은 많지 않아서 선택의 폭은 좁아 보인다. 근처에 럭키아파트 상가도 있어 그쪽도 같이 이용할수 있을듯 하다.
- 학군: 초등학교는 북성초등학교로 배정되며, 혁신초여서 인기가 있는 듯 하다. 다만, 초등학교가 거리상은 아주 가까우나 가는 길이 매우 경사가 심하고 가파르기 때문에 겨울철 눈이 온 날은 다른 길로 빙 둘러가야 할 듯 하다.
- 분위기: 임장하는 날이 눈비가 내리는 날이라 사람들을 거의 볼수 없었고 특히 어린이는 단지 내에서 한명도 못봤다. 날씨가 좋을때는 어떤 분위기 일지 궁금하다.
총평 : 근처 신축 대비 가격경쟁력이 있는 듯하나, 구축임에도 불구하고 용적률이 매우 높은 편(350%)이라 재건축가능성은 잘 모르겠다. 아이 학원등이 선택의 폭이 넓지 않은 듯하여 초등자녀를 둔 가구의 실거주용은 모르겠고, 도심으로 출퇴근하는 신혼부부가 실거주용으로 매입하거나, 갭투자용으로 적당해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