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 1. 지역 선정하기
모두 강북구에 거주하는 우리 조는 강북구보다 상위 급지인 성북구의 단지들을 방문해보는 것으로 이야기를 마쳤다.
조원분들 중에 특별히 방문해보고 싶은 단지가 있는 조원분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명시적으로 3개 단지를 정했다.
그리고 그 3개 단지를 방문하면서 주변 환경은 물론이고 근처 단지까지 눈에 담아보는 것으로 너무 무리되지 않는 선에서 계획을 세웠다.
Step 2. 직접 임장 다녀오기
길음역, 성신여대입구역 호갱노노 상권 뷰
길음역, 성신여대입구역 호갱노노 학원가 뷰
길음삼부컨비니언아파트 -> 길음역 상권 -> 정릉역 -> 성신여대입구역 상권 -> 동소문2차한신휴플러스아파트 -> 한신한진아파트
카카오맵 거리재기로 위 루트대로 임장 루트 짜보는 연습을 하여 조원분들에게 공유했다.
추가로 가보고 싶은 단지가 더 있는지, 이동시간이 너무 길면 교통편을 이용할지 등에 대해 논의하며 유연하게 대처하기로 했다.
3. 현장에서 보고 듣고 느낀 것
길음삼부컨비니언아파트 & 길음역
- 길음삼부컨비니언아파트에 있는 상가는 들어가고 싶으나 자리가 나지 않아 들어가지 못 한다는 조원분이 계실 정도로 학원도 많고 근거리에 백화점을 포함해서 웬만한 유형의 상점들은 아파트의 상가가 아니어도 근처에 다 있었다.
- 지하철뿐만 아니라 버스정류장도 바로 붙어있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 좋아보였으나 자차 이용 시에는 혼잡할 것 같았다. 단지 바로 뒤편에 공항버스 정류장이 있는 것은 예상하지 못한 포인트였다.
- 단지에 지하철역 입구가 여럿 붙어있는 초역세권의 장점이 매우 좋아보였으나 혹시 출퇴근 무렵에는 복잡하거나 밤에는 시끄럽지 않을까 하는 의구심은 들었다.
- 그리고 차단기가 있었으나 상가 출입 차량이 들어올 수 있는 건지 확인이 필요해보였으며 평행주차가 되어있는 것을 보니 주차난이 심할 것이 충분히 예상됐다.
- 아파트 공동현관 보안 시설이 없는 점과 쪽문이 그냥 열려있는 것은 보안 관련하여 걱정이 될만한 부분이었다.
- 맞은 편에 지어지고 있는 롯데캐슬이 완공된다면 어떤 분위기가 형성될지도 궁금해졌다.
한신한진아파트 & 성신여대입구역
성신여대 상권은 굳이 말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무척이나 생활하기 좋고 없는 것이 없는 편리한 상권이기에 생략한다.
다만, 현장 답사를 해봤던 한신한진아파트를 비롯해 해당 입지에 몰려있는 아파트들은 모두 한성대역이나 성신여대입구역까지 거리가 있어서 해당 생활권을 엄청 편하게 이용할 수 있지는 않았다.
단지가 워낙 대단지라 단지 내 상가들이 있었기에 급하게 필요한 것들은 해결할 수 있어 보였으나 병원 등을 이용하려면 무조건 나가야 하는 것으로 보였다.
언덕이 매우 심해서 아무리 열선이 깔려있고 마을버스가 단지 내를 다닌다고 한들 도보로 이용하기엔 무척이나 버겁고 위험할 것이 예상됐다.
일명 '초품아'이고 유치원도 단지 내 있었으나 현장 답사를 하는 동안 아이들이 그렇게 많이 보이지는 않았다.
댓글 0
옆집언니 : 와! 정말 잘하셨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