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는 각자 살고 있는 곳에서 많이 멀지 않은 그러면서 입지가 괜찮은 안양을 분임하기로 했습니다. 일요일 오전 범계역에서 만나 안양 학원가와 아파트 단지들을 돌았습니다.
교통: 범계역 4호선을 이용하면 강남까지 40분 내에 도착하여 대중교통 이용이 편하다고 느껴졌습니다. 일요일 오전이라 도로가 전반적으로 한산했습니다. 역에서 아파트 단지들을 쭉 걸으며 도보로 다니기에 길이 평지고 넓고 구석지고 위험한 느낌이 없어 아이들이 다니기에 안전할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학군: 각 아파트 단지마다 가까운 초등학교가 있었고, 학원가가 아니여도 아파트 상가내에도 학원들이 여러개 있어 아이 키우기에 좋을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유명한 안양의 학원가를 가보니 아이들 교육으로는 걱정이 없겠다. 정말 잘 되어있고 공부하는 분위기, 환경이 잘 조성되어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환경: 단지별로 초등학교가 많고 근처 유흥시설들이 없고, 근처에 롯데백화점과 뉴코아와 식당가들이 있어 편리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안양의 학원가를 이용할 수 있다는게 너무나 큰 장점이였고, 앞으로 매매나 전세를 주기에도 어려움이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연식이 오래됐고, 주차난이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안양은 교통, 학군, 환경 모두 마음에 드는 곳이였습니다. 다만 제 예산에 선택할 수 있는 단지는 방2개인 아파트 단지뿐이여서 우리 가족이 거주할 수 있는 단지를 더 찾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