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월부맨입니다.
저는 총 세 번의 단지임장을 다녀왔습니다.
1. 저희 조원들과 주말에 만나 수내동과 서현동 단지임장을 하였습니다.
(시범상섬/한신, 시범우성, 시범현대, 시범한양, 양지1단지금호, 양지2단지청구, 양지3/5단지금호/한양, 양지5단지한양)
2. 혼자서 회사 점심과 저녁시간을 이용하여 죽전동 단지임장을 하였습니다.
(도담마을아이파크,도담마을죽전파크빌,뜨리에체,죽전한신,죽전퍼스트하임,죽전동성1차,죽전동부센트레빌)
3. 함께 부동산 공부를 하고 있는 여자친구와 주말에 풍덕천동 단지임장을 하였습니다.
(동보, 수지파크푸르지오, 래미안수지이스트파크, 동아삼익풍림, 삼성4차, 동부, 동문, 수지삼성2차, 보원, 삼성1차)
세 번의 단지임장에서 제일 마음에 들었던 아파트(풍덕천동-수지삼성래미안4차, 죽전동-죽전퍼스트하임, 수내동-양지마을1단지금호)를 하나씩 뽑아서 입지비교를 해보았습니다.
저는 실거주와 투자를 고민하다가 투자를 선택하기로 하였고, 따라서 현재 갭 가격과 고점 대비 가격, 교통 입지는 강남접근성만 고려하였습니다.
현재 보유 예산으로 수내동 - 양지마을1단지는 힘들어보였고, 남은 두 아파트 중 입지와 가격을 고려하여 죽전퍼스트하임을 최종선택하게되었습니다.
과제를 하면서, 제대로된 입지분석도 해보고 단지임장도 다녀볼 수 있어서 새롭고 재밌는 경험이었습니다.
열심히해서 다른 선배님들처럼 앞마당을 늘려나가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우와.. 월부맨님!! 2주차 과제 완전 뽀개셨네요!! 임장도 정말 다양한 지역과 단지를 다녀오셨군요~~ (개인적으로 죽전동 후기도 너무 궁금합니다!! 담에 만나면 들려주셔요~~^^) 고생 많으셨습니다!!!!!!